뉴스텔레콤/방송
첫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2X’ 출시SKT-LG전자, 25일 예약가입 고객에 배송개시와 동시 출시
박세림 기자  |  serimpark@ittoda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1.01.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두 개의 두뇌’, 듀얼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국내 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과 LG전자(www.lge.co.kr)는 세계 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2X’가 지난 14일 개시한 예약가입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예약가입 고객에게 배송을 시작하는 25일 정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옵티머스2X’는 지난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1에서 최초 공개돼, 스마트폰 세대 교체의 선두주자로 업계의 찬사를 받은 현존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이다.

SK텔레콤은 ‘옵티머스2X’ 예약가입 기간 동안 일 평균 6500 명의 고객이 가입을 신청하는 등 초반 돌풍이 심상치 않다며, SK텔레콤 출시 스마트폰 중 ‘갤럭시S’ 이후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예약 가입을 신청한 고객 대부분이 25~35세의 무선데이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객층으로, ‘옵티머스2X’의 뛰어난 성능으로 쾌적한 스마트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의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SK텔레콤은 덧붙였다.

‘옵티머스2X’는 PC에만 탑재됐던 듀얼코어(1+1㎓) CPU를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해, 기존 싱글코어 CPU(1㎓) 탑재폰 대비 최대 2배 빠른 웹브라우징, 5배 빠른 애플리케이션 처리 능력을 구현한다.

이 같은 CPU 성능을 바탕으로 ‘옵티머스2X’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풀HD 동영상 녹화 및 재생이 가능하며, 동시에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도 부드럽게 동작하고, 대용량 오피스 파일 편집, 3D게임 구동 등에 있어서도 PC에 버금 가는 성능을 자랑한다.

또, LG전자 스마트폰 신기술인 ‘미러링 HDMI’ 기능을 탑재, 고객들은 ‘옵티머스2X’와 TV를 연결해, 고화질의 영상, 3D게임, 영상통화 등 스마트폰이 구현하는 서비스를 대형 TV화면에서도 동등 수준의 화질로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3D입체 콘텐츠도 3D 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듀얼코어와 ‘미러링 HDMI’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과 빔프로젝터를 연결해 대용량 파워포인트 파일을 대형스크린으로 출력할 수도 있어, 별도의 노트북PC 없이 스마트폰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편의성도 돋보인다.

이 외에도 ‘옵티머스2X’는 IPS방식 디스플레이로 야외에서도 선명도가 높고, ▲돌비 디지털 플러스, 7.1채널 버추얼서라운드 ▲ 듀얼코어에 최적화된 DDR2 메모리 ▲ 풀HD 동영상 녹화가 가능한 800만 화소 카메라 등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LG전자는 ‘옵티머스2X’ 액정화면에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터치감을 한층 강화했고, 외장스피커와 충전단자 위치를 하단에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객의 편의성을 우선해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또, 간단한 터치나 움직임만으로도 무음 전환, 문자 입력시 커서이동, 사진파일 이동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제스처 UI’를 탑재하고, 운전 중에도 내비게이션(T map), 음성검색, 블루투스 전화 등 주요 기능을 하나의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모드’ 등 안전 기능도 적용해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LG전자는 ‘옵티머스2X’가 안드로이드 2.2(프로요) 버전으로 출시되지만, 2.3(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를 염두에 두고 개발한 모델인 만큼 ‘옵티머스2X’ 고객들은 향후 OS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강력한 기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24일까지 ‘옵티머스2X’ 예약가입을 신청 받고 25일부터 예약 가입순으로 개통 및 배송을 시작하며, 예약물량이 배송된 이후 SK텔레콤 전국 온·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개시한다.

‘옵티머스2X’ 정식 출시 판매가는 예약가입 판매가와 동일하게 결정됐으며, 24개월 약정 기준 올인원45 요금제 선택 시 27만원이며, 올인원55 기준 19만원, 올인원80 기준은 6만원이다.

SK텔레콤은 ‘옵티머스2X’ 블랙 색상을 먼저 출시한 후, 2월 중 화이트 색상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 부문장은 “’금년 1분기는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세대 교체가 시작되는 시기로, 가장 앞선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2X’를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향후에도 최신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기기를 선제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담당 나영배 전무는 “LG 스마트폰 기술력을 집약한 ‘옵티머스 2X’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를 선언할 것”이라며 “스마트폰 시즌2를 맞아 다양한 프리미엄 모델들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아이티투데이(http://www.it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본 기사
1
베가 아이언 팝업노트 반 값...삼성-LG전자는?
2
베가 팝업노트 보조금 30만원 책정...5만원 구매 가능
3
베가 팝업노트, 22일 물량 배포, 월요일부터 판매 시작
4
애플이 숨긴 아이폰6 히든기능 ‘4K영상 재생’
5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 정식 연재 시작.."드디어 나왔다"
6
[M's 리뷰] 애플 아이폰6 플러스 써보니
7
[지스타2014] 부스걸 이모저모, "내가 제일 예쁘죠?"
8
LG G3 국내 롤리팝 적용 이번주 확정…삼성은?
9
단통법 7주차 KT-SKT-LG유 3사 3색 속사정
10
팬택 베가 팝업노트 완판...다음 물량 공급일은?
우정소식

우체국 알뜰폰 가입하면 국제특송 EMS 할인

우체국 알뜰폰 가입하면 국제특송 EMS 할인
[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준호)는 2014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