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대표 최용호 www.altibase.com)는 대용량 디스크 DBMS 기능이 향상되고 이중화 성능이 혁신된 DBMS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 또한, 중국/일본/미국 등 해외 사업의 성장에 발맞춰 DBMS의 제품명을 기존 알티베이스 DBMS(ALTIBASE DBMS)는 알티베이스 HDB(ALTIBASE HDB)로, ADS는 알티베이스 DSM(ALTIBASE DSM)으로 변경하는 브랜드 전략을 새롭게 발표했다.

알티베이스HDB의 신규 버전 5.5.1은 대용량 디스크 DBMS 성능, 데이터베이스 업그레이드 관리, 안정성 및 확장성, 사용자 편의성 측면의 향상을 통해 대용량 데이터베이스를 서비스 중단 없이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강화된 엔터프라이즈 DBMS 기능을 제공한다.

디스크 테이블과 SQL 플랜 캐쉬의 기능 개선을 통해 테라급 대용량 데이터와 그에 따른 쿼리의 동시 처리 속도를 향상시켜 미션 크리티컬한 업무를 위한 고성능 데이터 관리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추가된 데이터 포트(Data Port)는 알티베이스 전용 데이터 이관 툴로써 기존 대비 5배 이상 처리 속도가 향상되어 데이터베이스 업그레이드 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한다.

노드 간 클러스터 기능은 알티베이스 리플리케이션 기술 기반의 병렬화를 통해 확장성을 높여주고, 데이터 동기화 성능이 2.5배 높아진 무결한 이중화(Eager Replication) 구현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을 향상시켜 준다.

IPv6 지원,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호환성 극대화, 오토 인스톨러(Auto Installer) 추가, 글로벌지원을 위한 유니코드 추가 등 사용자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기능들도 제공하며, 외부 보안 모듈 연동을 가능하게 하여 데이터 보안을 강화했다.

알티베이스는 알티베이스5.5.1 릴리즈에 앞서, 대형 기간계 시스템과 유사한 하드웨어 및 응용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강화했고, 기존 버전과의 호환성 검증을 위한 다양한 테스트와 릴리즈 대상 플랫폼별로 공인벤치마크 수행에 따른 DBMS의 리소스사용량 기준을 통과하도록 하여 신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시 비용을 최소화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