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에도 새로운 학교에 입학해 마음이 들뜬 신입생들로 넘쳐나고 있다. 새 출발, 신학기를 맞은 우리 아이, 조카 또는 손자손녀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면 IT제품은 어떨까? 

책과 참고서만으로 공부하던 시대는 끝, 요즘 아이들의 가방 안에는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다양한 멀티미디어기기 하나쯤은 기본이다. 특히, 최근에는 MP3P, PMP, 전자사전 등에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접속, 채팅기능, 애플리케이션 이용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추가돼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추가적인 통신요금지불 없이 통화기능을 제외한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 또한 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

한편, 학습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어학기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수백가지의 기능보다도 ‘학습’ 하나에 집중한 기기들은 혼자서 공부하더라도 학습효과를 몇 배로 높일 수 있어 유용하다. 우리 아이의 신학기를 스마트하게 빛내줄 신상 제품을 살펴보자. 

아빠는 ‘갤럭시S’ 난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 플레이어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는 아이팟터치4세대와 갤럭시플레이어 중 어떤 제품을 살까를 두고 갑론을박이 한창이다. 마치 애플 아이폰과 삼성 갤럭시S 유저들간의 팽팽한 긴장감을 보는 듯 하다.

이들 제품은 비슷한 가격대와 기능으로 저마다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올 졸업입학시즌을 겨냥해 론칭한 갤럭시플레이어는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스마트폰 갤럭시S의 닮은 꼴로 화제를 한몸에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구글 안드로이드 2.2(프로요)를 탑재하고 4인치 슈퍼 클리어 LCD를 적용한 스마트멀티미디어 디바이스다.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접속이 가능하고 구글 안드로이드마켓, 삼성앱스를 통해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 뒤지지 않는다. 또한 지상파DMB와 32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갤럭시S에는 없는 사운드얼라이브 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해 빵빵한 서라운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학습기능에 대한 요구가 높은 학생층을 겨냥해 멜론어학서비스, 스마트에듀 등 특화된 교육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가격은 8G모델이 39만9000원, 16G모델이 45만9000원으로, CJ몰, 신세계몰, GS숍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20만원대 스마트PMP, 팬택 ‘더플레이어’

팬택더플레이어
안드로이드폰 잘 만드는 팬택이 작년 7월 출시한 스마트 멀티미디어플레이어 ‘더 플레이어(THE PLAYER)’는 20만원대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안드로이드 2.1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와이파이(Wi-Fi)를 통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이 제품은 고가의 휴대폰에 적용되는 3.7인치 AM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고화질 풀HD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돌비 사운드의 차별화된 음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지상파DMB는 물론 메가스터디, 강남구청, 비타에듀 등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고 YBM 영한/한영 전자사전도 탑재했다.

구글안드로이드마켓을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지만 트위터, 판도라TV, 땅따먹기, 짝맞추기 등 별도의 내장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서운함을 달랠 수 있다.

가격은 16G제품은 24만9000원, 32G제품은 29만9000원으로 종전가격(작년 7월 출시 기준 39만9000원, 45만9000원) 대비 15만원 이상 저렴해졌다. 전국 랏츠(LOTS)매장과 온라인스토어(www.lotsshop.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4개 검색결과를 한 눈에, 아이리버 '딕플D2000'

아이리버 전자사전
무거운 종이사전을 대체한 중고등학생의 필수품, 전자사전은 해를 거듭하며 진화하고 있다. 지난달 아이리버는 최초로 콰트로(Quattro) 검색기능이 탑재된 전자사전 딕플 D2000을 출시했다.

콰트로 검색기능이란 최대 4개의 검색결과를 동시에 보여주는 것으로 4분할 화면을 통해 단어에 대한 영영, 영한, 용법, 유의어사전 결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기본적으로 입시 관련 전문가들이 엄선한 143종의 사전, 학습, 회화 콘텐츠에 전자사전 최초로 러시아어 사전(러한/한러)까지 탑재했다. 또한 영어, 일어, 중국어 원어민 육성발음과 TTS 발음기능을 지원하며,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역시 TTS 발음기능을 지원해 회화학습에도 유용하다.

어학학습 콘텐츠도 확충했다. TEPS 단어를 완전정복하게 해주는 토마토 TEPS 보카큐브와 보카트레이너을 탑재해 단어암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강남구청, 이투스, 비타에듀 등 국내 유명 인터넷강의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 검색은 물론 e북을 구매하거나 이메일 송수신도 가능하다. 가격은 기본 사양의 8GB와 16GB가 각각 36만9000원, 39만9000원이며,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8GB와 16GB는 각각 39만9000원, 42만9000원이다.

엄마, '닌텐도'로 공부할래요

닌텐도DS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의 선물이라면 닌텐도도 눈여겨 볼만하다. 작년 4월 닌텐도코리아는 업그레이드된 닌텐도DSi를 출시했다. 위아래 3.25인치의 2개의 액정화면을 가진 디자인은 유사하나 30만화소 내장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 와이파이 연결로 친구와 그림으로 채팅하는 ‘픽토챗(PICTOCHAT)'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색상은 흰색, 파란색, 분홍색 등으로 다양하며 가격은 19만8000원이다.

닌텐도를 게임기로만 알고 있다면 큰 오산이다. 닌텐도DS전용 소프트웨어(SW) 중에는 단순히 시간만 때우는 게임이 아니라 학습 및 교육기능이 가미된 효과적인 콘텐츠들이 많다. 대표적인 예로, 초등생들이 열광하는 ‘마법천자문’ 만화를 타이틀로 제작한 ‘마법천자문DS2 최후의 한자마법’을 들 수 있다. 올해 1월 출시된 이 게임은 한자교육을 재미있는 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최대 4명까지 한 번에 플레이할 수 있다. 가격은 3만9000원이다.

깜빡깜빡, 벌써 영단어를 다 외웠네? 

깜빡이
전국에 깜빡이 영단어암기법 열풍을 불러일으킨 보카마스터의 어학기 깜빡이는 효과적인 단어암기를 도와준다. 외워야할 단어가 스크린에 ‘깜빡’하면서 지나가는 데 단시간에 많은 단어를 보면서 순간적인 암기가 되도록 고안됐다.

어학에 자신이 없는 수험생이나 주의집중력이 부족한 학생에게 추천할만 하다. 깜빡이 학습기능 외에도 동영상 재생, MP3음원재생, 사진앨범 기능, 전자사전 기능, 나만의 단어장, 오피스 뷰어 기능, 녹음 기능, 라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깜빡이 VM-200모델 가격은 38만6000원으로, 보카마스터 홈페이지에서 구매전 7일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LS LED 50
우리아이 눈 건강 생각하면 LED 스탠드!
LS전선의 LED 50 스탠드는 우리 아이의 눈 건강을 책임진다. 사용자 환경에 따른 모드 조절이 가능하며 모드별 색 온도가 달라 성장기 자녀 시력 보호 및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일반 스탠드와 달리 광원이 미세하게 점멸하는 현상이 없어 눈의 피로감을 덜어 주고 발열이 적어 성장기 시력보호가 필요한 아동이나 장시간 책상에 않아 있는 수험생에게 추천할만 하다. 전력 소모량은 백열등의 12.5%, 형광등의 50%에 불과하며 램프 수명이 5만 시간으로 1일 평균 7시간을 사용할 경우 램프를 최대 20여 년간 교체하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12만1920원이다.

액세서리 하나로 신학기 기분 내볼까?
◇맥북·아이패드, 애플마니아를 위한 백팩
= 아이폰 인기에 편승, 애플 마니아들이 양산되는 분위기다. 애플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인케이스는 애플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백팩을 내놓았다.

다양한 원색으로 눈길을 끄는 이 제품은 애플마니아뿐 아니라 중고등학생들에게 패션 아이템으로도 선호도가 높다. 인케이스의 백팩 외부는 나일론 소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깨 끈에는 패드를 넣어 오랜 시간 착용해도 어깨와 허리에 큰 무리가 가지 않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가방 내부에 다양한 수납공간이 구비되어 있어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안감은 부드러운 모피 재질을 사용하여 노트북이나 전자 제품 수납 또한 용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가격은 디자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 9만5000~28만원.

◇어떤 MP3P와도 잘 어울리는 오디오= 신세대 필수품인 MP3 플레이어와 손쉽게 연결해 쓸수 있는 미니 컴포넌트도 졸업과 입학 시즌 선물 아이템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소니 CMT-LX30iR은 아이폰과 아이팟 등 의 애플 기기와도 호환되는 도킹오디오로 지난 해 7월에 출시 된지 두 달 만에 재고가 모두 소진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끈 제품. 아이팟 충전과 음악 제생이 동시에 가능하며, 컴퍼넌트 오디오 버튼으로 재생, 탐색 등의 컨트롤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USB 호스트 기능에서는 다양한 기기의 mp3, wma, aac 등 폭넓은 음악파일의 호환과 재생 및 랜덤재생, 프로그램재생, 정상재생, 반복재생 등 다양한 재생 보드 기능이 지원된다. 소니의 음향 기술력이 적용된 디지털 앰프를 통해 다양한 음악과 소스를 더욱 박진감 넘치고 뛰어난 음질로 즐길 수 있게 한다. 가격은 24만8000원.

LG전자는 자사의 소셜커머스 사이트 ‘엑스노트 소셜스팟(socialspot.xnote.co.kr)’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에서 엑스노트를 소개하는 사람 중 매일 1명을 뽑아 1대씩, 총 100명에게 노트북을 증정한다.

엑스노트(XNOTE) 노트북 구매 고객 대상의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3월 말까지 진행되는 ‘LG 엑스노트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통해 엑스노트 노트북, 데스크톱PC, 모니터 등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엑스노트 A510/R590시리즈’3D 프리미엄 제품 구매자에게는 노트북 가방을 증정하고 이 외에 프린터 복합기, 외장하드, 2.1채널 스피커 가운데 하나를 추가로 준다.

◇2011신학기 준비는 코원과 함께= 코원은 신학기를 맞이해 3월 한달간 코원 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별 전용 액세서리와 책상위에 올려놓고 편하게 메모할 수 있는 '데스크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사전 딕플 D2000 출시기념 이벤트= 아이리버는 신제품 D2000 출시를 기념해 ‘콰트로 검색 체험이벤트’, ‘리뷰 이벤트’, ‘클래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콰트로 검색 체험이벤트’는 3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주어진 미션 단어를 검색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아이리버 프로모션 사이트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3월 18일 발표된다.

‘리뷰 이벤트’는 고교신문에 리뷰를 작성하고, 리뷰를 각자의 블로그나 트위터에 소개하고 궁굼한 점이나 응원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리뷰이벤트는 오는 28일부터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3월 25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스 이벤트’ 역시 고교신문과 제휴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각 학교 한 개의 반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제시된 ‘과제’를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몸동작으로 표현하고, 완성된 작품의 사진을 찍어 아이리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반에게는 딕플 장학금과 반티가 제공된다. 당첨자는 4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