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마케팅 기업 모그인터렉티브(대표 박종진 www.mog.kr)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였다.

모그인터렉티브는 ‘페이스북+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2인조 어쿠스틱밴드 ‘일단은, 준석이들’의 첫 번째 미니앨범 ‘찌질한 27살은 꿈을 꾸네’의 음반 홍보에 나섰다.

‘일단은, 준석이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culture.mog.kr/facebook_Junsuk)에 접속하면 신곡 '27살'의 유튜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오픈소스를 활용해 방문자들이 곡을 쉽게 감상하고, 퍼갈 수 있게 접근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담벼락에 영상을 퍼갈 경우 앨범자켓과 ‘이 노래 아세요? 지금, 내 마음 같은 노래입니다’ 라는 감성카피가 고정적으로 보여진다.

모그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일단은, 준석이들’이 청중, 팬들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페이스북의 확장성과 유튜브의 동영상 기능 두 장점을 살린 새로운 형태의 입소문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페이스북 오픈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툴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미투데이와 트위터를 모두 사용한다면, me2TWIT에서 제공하는 연동 서비스를 활용할 수도 있다. me2TWIT 사이트(me2twit.kkung.net)를 방문해 간단한 회원가입과 인증 절차를 거치면, 미투데이에 올린 글은 트위터로, 트위터에 올린 글은 미투데이로 자동 업데이트 된다.

트위터와 블로그를 서로 연동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Twitterfeed(twitterfeed.com) 는 블로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링크와 함께 트위터에 올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위터의 강점이자 단점인 140자 제한은 보완하고, 블로그 방문자수 유입은 늘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