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는 LG CNS와 지난해 체결했던 차세대 IT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성과를 재조명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을 강화한 추가 협력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조인식은 김 제임스 우 한국MS 사장과 김대훈 LG CNS 사장, 김태극 LG CNS 솔루션사업본부장, 민성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회현동 LG CNS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지난해 협력 내용 ▲클라우드 컴퓨팅 ▲IT컨버전스 ▲엔터프라이즈 IT 3개 서비스 영역과 6개 서비스 분야 과제에 이어, 이번에 보다 효율적인 협력을 위해 ▲신규 개발된 솔루션의 자산화 촉진 ▲B2C 데스크톱 클라우드 본격화 ▲글로벌 데이터센터 협업을 통해 국내외 서비스 및 시장확대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력의 성과로 LG CNS 모바일 클라우드 센터의 축적된 경험과 MS의 플랫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LG CNS Cloud’는 중견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개별 기업의 비즈니스 특성과 기존 IT서비스와도 연동이 가능한 전문기업형 클라우드 제품이다. 보안에 대해 취약하고 비즈니스 상황에 따른 IT투자의 유연성과 유지관리보수 비용 절감 등을 필요로 하는 중견기업에 최적화 되어 있다.

더불어 LG CNS는 MS의 최대 파트너 컨퍼런스인 월드와이드 파트너 컨퍼런스 2011 부스 전시 및 세션 발표 등을 통해 중견고객과 해외시장 진출의 파트너십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양사는 기존 중견기업 대상의 클라우드 사업확대를 위해 마케팅활동 등에 적극 협력함과 동시에 B2C 클라우드 모델을 본격적으로 개발하는 데에 양사가 가진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할 계획이다.

또한, 노후한 유닉스를 X86 하드웨어 위에 윈도우 서버 기반으로 마이그레이션하여 안정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컨슈머를 대상으로 한 데스크톱 클라우드를 구축, 국내 시장 영역을 확대하며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B2C 비즈니스 모델의 구축 및 사업화, 양사 데이터센터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모두를 제공하며 운영 비용 절감 효과를 통해 생산성 향상에 대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