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CEO 젠슨황 www.nvidia.co.kr)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OS 윈도8을 탑재할 ARM 및 x86 기반 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 구축 툴과 리소스를 지원하는 개발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윈도8 개발자 프로그램은 엔비디아의 모든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차세대 테그라(Tegra) 쿼드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인 코드명 ‘프로젝트 칼-엘(Project Kal-El)’은 ARM 기반의 시스템-온-칩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의 경량 태블릿PC와 노트북PC에 탑재돼,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지포스 GPU를 비롯, 영화 제작자 등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를 위한 그래픽 솔루션인 쿼드로 GPU, 과학 연구 및 데이터 센터, 고성능 컴퓨팅 분야에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테슬라 GPU 또한 x86 기반의 시스템에서 윈도8 OS를 지원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엔비디아의 윈도8 개발자 프로그램에서는 ARM과 x86 기반 솔루션에서 가동되는 소프트웨어를 위한 리소스뿐 아니라 최신 소식, 교육 등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엔비디아 윈도8 개발자 프로그램은 온라인(developer.nvidia.com/windows-8) 또는 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BUILD) 컨퍼런스 내 엔비디아 부스에서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