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아침에 촬영한 스마트폰 동영상이 저녁에 영화로 상영된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9일부터 21일까지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제2회 올레스마트폰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가장 빠르게 찍고, 가장 빠르게 상영하라'를 슬로건으로 내세운다. 전문가외에도 학생, 회사

▲ KT가 19일 제2회 올레스마트폰영화제를 개최한다.
원, 연예인 등이 참가해 작년보다 100여편이 늘어난 총 598편을 출품했다. KT는 이중 7개 작품을 선정하여 5000만원 규모의 시상식을 개최한다.

3일간의 영화제 기간 동안 수상작과 해외초청작 상영 뿐 아니라 스마트폰 영화제작에 대한 국제 컨퍼런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영화제 개막식에서는 영화제 집행위원장 이준익 감독이 ‘봄날의 입맞춤’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동영상을 전송 받아 선별, 편집해 ‘당일 제작, 당일 상영’하는 개막 작품을 공개한다. 오는 18일 낮 12시부터 다음날 낮 12시까지 24시간동안 올레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이 영화 제작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영상의 참여자 이름은 크레딧으로 공개된다.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영화제 기념티셔츠를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영상을 영화제 공식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스마트폰영화제 이메일(admin@ollehfilmfestival.com)로 보내면 된다. 주제는 ‘봄날의 입맞춤’이며 사랑, 웃음, 슬픔, 감동 등을 표현하면 된다. 분량은 1분 이내다.

한편 수상작들은 7명의 전문감독들 및 영화제 홈페이지와 올레tv 나우 앱을 통한 일반인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모든 수상작은 영화제 이후 올레tv, 올레닷컴 및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화제는 현장 선착순으로 무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ollehfilm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