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로봇 ‘알버트’와 함께 하는 신나는 로봇캠프 즐겨요!”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부산시 해운대구 소재 무정초등학교에서 펼쳐진 여름 로봇캠프에서 교육 서비스인 ‘스마트로봇’을 활용해 여름방학을 맞은 50명의 과학꿈나무들에게 로봇교육을 선사했다고 6일 밝혔다.

▲ 6일 부산 해운대구 무정초등학교 학생들이 SK텔레콤의 스마트폰과 로봇이 결합한 스마트로봇 ‘알버트’로 다양한 실습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스마트로봇은 스마트폰과 로봇을 결합해 교육에 활용하는 서비스다.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현장과 5월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규모 IT전시회인 WIS 2012 현장에 전시된 바 있다. 현재 여수 엑스포 현장에서도 볼 수 있다.

기존의 다른 교육용 로봇과는 달리 스마트폰을 로봇에 장착해 두뇌(CPU)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봇을 작동하는 소프트웨어(SW)도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돼 있다. 작동은 스마트폰과 로봇간의 블루투스 무선통신을 통하여 제어할 수 있다.

이날 로봇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존 수업에서 활용되던 조립형 로봇과는 달리 소프트웨어 수정에 따라 실행동작을 바꿀 수 있는 ‘스마트로봇’을 활용해 프로그래밍 변경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진행했다.

SK텔레콤은 스마트로봇의 확산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스마트로봇용 앱 개발교육을 전국 5개시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현재 전국 50여개 이마트 문화센터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시범수업을 9월부터는 정규 강좌로 발전시켜 운영할 계획이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의 이색 교육 서비스인 스마트로봇이 대내외적으로 높은 관심을 얻으며 이렇게 로봇꿈나무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마트로봇은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교육 플랫폼인 만큼 향후 적극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