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국내 최초로 자사 주요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팬 수가 총1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페이스북 채널(www.facebook.com/sktworld) 팬 58만 1000명, SK텔레콤 트위터 2개 채널(@SKtelecom, @SKTworld) 팔로워 31만 3000명, SK텔레콤 미투데이 채널(me2day.net/t_suda) 친구 10만 7000명으로, 3대 소셜미디어의 팬/팔로워수가 총 100만명을 돌파했다.

SK 텔레콤은 2009년 3월,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트위터 채널(@SKtelecom) 개설을 시작으로 페이스북/미투데이 등 새롭게 부각되는 소셜미디어 채널에도 기업 페이지를 순차적으로 개설했다.

▲ SK텔레콤의 주요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팬 수가 총100만명을 돌파했다.

예를 들어, 58만 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SK텔레콤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발행하면 ‘좋아요’, ‘공유’ 등을 통해 1개 콘텐츠 당 평균 30~35만 명의 페이스북 이용자들에게 전달하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SK텔레콤 페이스북은 SNS 채널의 활동성 지수를 보여주는 ‘이야기하는 사람(TAT:Tailking About This)’의 수가 전체 팬 수의 10% 선인 약 5.5만명을 기록하고 있어 단순히 팬의 숫자 뿐 아니라, 정성적인 지수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자사 SNS 채널들이 이처럼 놀라운 성장을 보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꼽았다.

SK텔레콤의 소셜대변인 역할을 담당하는 SK텔레콤 트위터(@SKTelecom)는 365일 연중무휴로 고객들의 문의에 응대하는 ‘24시간 소셜고객센터’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ICT업계의 모바일 그루를 지향하는 SKT월드 트위터(@SKTWorld)는 지난 해 4월부터 국내 최초로 트위터에DJ(디스크자키) 개념을 적용한 ‘TJ(트윗자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IT 전문지식은 물론,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영화, 여행, 스포츠, 건강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루되, SK텔레콤 직원이 아닌 휘성, 스윗소로우 등 외부 전문가들을 TJ로 섭외했다.

SK텔레콤 페이스북(www.facebook.com/sktworld)은 채용의 모든 과정을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만 진행하는 ‘내가 소셜매니저다’ 프로젝트를 지난 4월부터 7월말까지 진행했다.

SK텔레콤의 소셜미디어 계정 운영을 담당하는 인턴사원을 뽑는 소셜매니저 채용 프로젝트는 채용을 위한 과제 제출과 심사 등이 모두 소셜미디어를 통해 진행된 국내 최초의 사례로50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SK텔레콤 미투데이(me2day.net/t_suda)는 주로 젊은 여성고객들과의 소통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채널 내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친구들을 ‘T라인’으로 명명하고 각종 행사와 이벤트에 우선 초대하는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소셜팬 100만 팬/팔로워 돌파를 기념해 대국민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5일부터 12월 2일까지 ‘100만 소셜팬 우주선 탑승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객들의 2013년 소망메시지를 자신이 선택한 1호에서 5호까지, 총 5대의 스마트폰에 담아 대기권 상공으로 쏘아 올리는 이색적인 이벤트다.

행사 참여 메시지들은 갤럭시S3(LTE), 갤럭시노트2, 옵티머스G, 베가R3, 아이폰(모델명 미정)에 각각 담겨져 12월 중순경 스페이스 벌룬과 함께 대기권까지 발사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들이 직접 결식아동들에게 행복도시락을 기부할 수 있는 CSR 컨셉을 연계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이 자신이 받을 경품 대신 결식아동에게 행복도시락을 기부하겠다고 선택하면, SK텔레콤이 비용의 100%를 부담해 겨울방학 중 식사를 거르는 아동들에게 직접 전달하게 된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SK그룹의 사회적기업인 행복나눔재단과 이번 이벤트를 공동진행하기로 했으며, 자세한 정보는 ‘100만 소셜팬 우주선 탑승 프로젝트’ 이벤트 페이지(http://sns.skt4glte.com/star/web/index.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