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대표 김영철, 김성진 www.altibase.com)는 13일, 인메모리(In-Memory) DBMS 성능을 극대화한 '알티베이스 XDB(eXtreme DBMS)'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인메모리 DBMS 기술을 기반으로 성능을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인메모리 RDBMS로, 초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 비즈니스의 속도를 증폭시켜 주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최대 초당 140만 건 이상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지원하며, SQL국제표준을 준수함에 따라 기존 레가시 DBMS를 인메모리 DBMS기반의 아키텍처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DA(Direct Access) 모드를 이용해 통신비용을 최소화하며 쿼리 최적화가 필요 없는 단순쿼리의 경우에는 쿼리 최적화 과정을 제거한다.

또한, 안정적인 멀티프로세스 구조와 성능에 유리한 멀티쓰레드 구조를 동시에 구현하고 있으며, 비정상 종료시 프로세스 리커버리가 작동해 장애로 파급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내부 감시 쓰레드를 통해 내부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준다.

하이브리드 X CALL이라는 기능으로 하나의 사용자 연결 세션에서 성능을 요하는 간단한 쿼리는 패스트 트랙콜을 사용하고, 복잡한 쿼리는 SQL 콜을 통함으로써 생산성 강화와 성능 향상을 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리플리케이션과 XDB의 익스트림 커넥터 기술을 적용했는데, 이 기술들은 인터페이스 상으로 호환되기 때문에 제품 도입시 두 기술을 이용해 유연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