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스마트 보육서비스 ‘니어키즈(www.nearkids.co.kr)가 제주도 서귀포시 어린이집 연합회 산하 유아보육시설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SK플래닛은 서귀포시 어린이집 연합회 제휴를 통해, 지역 유아보육시설에 지방자치단체 예산을 지원하고 니어키즈 서비스를 사용하는 산하 우수 참여 보육시설에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NFC) 스마트 케어 장비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니어키즈는 SK플래닛의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출시된 어린이집-학부모간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통합 보육서비스다. 이를 통해 학부모는 NFC기능을 활용한 등·하원 관리, 스마트 포토앨범 보기, 원아수첩 작성, 셔틀버스 도착안내 수신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어린이들이 유아보육시설에서 NFC태그가 부착된 팔찌를 차고 ‘니어키즈’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 = SK플래닛

유아보육시설은 공지사항 알림, 귀가동의 및 설문조사 요청, 사진전송, 미아신고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니어키즈는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니어키즈는 지난해 8월 서비스를 출시한 후 전국 130여 개의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유아보육시설과 제휴를 맺고 사용되고 있다. SK플래닛은 니어키즈를 최근 우리은행과 함께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해 연계 금융상품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SK플래닛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전국의 시/군/구 등의 지방자치단체와 제휴를 계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