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다이멘션데이타가 국내 기업의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다이멘션데이타는 전세계 6개 대륙, 13개 클라우드 센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하고 단일 플랫폼으로 해외 서비스 이용 효율화에 앞장선다. 검증된 성능으로 최고 수준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다. 퍼블릭 클라우드 이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 (자료=다이멘션데이타)

단일 플랫폼 해외 서비스 이용 제고
다이멘션데이타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13개의 글로벌 클라우드 센터를 보유 중이다.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호주, 남미 그리고 아프리카 각 지역에 MCP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MCP는 기업의 퍼블릭 클라우드 IaaS와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MCP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퍼블릭, 프라이빗 그리고 호스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각 지역에서 사용자에게 지원한다.

현재 다이멘션데이타 MCP는 미국의 캘리포니아 산호세, 버지니아 애쉬번,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영국의 런던, 호주의 시드니 및 멜번,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요하네스버그, 상반기 오픈 준비 중인 브라질의 상파울로, 일본의 도쿄와 홍콩 등에 있다.

다이멘션데이타는 고성능의 셀프 서비스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의 컴퓨팅, 스토리지 그리고 네트워킹 자원을 제공하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CaaS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성능 개선을 위해 노력중인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 달리, 다이멘션데이타는 운영중인 SaaS와 웹 응용 프로그램, SAP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테스팅 및 개발 환경 지원도 가능한, 견고한 SLA를 기반으로 네트워킹, 보안 그리고 고성능 시스템을 포함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는 글로벌 기업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이멘션데이타의 모든 퍼블릭 MCP는 여러 레이어의 보안, 관리 통제, 그리고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99.99%의 가용성, 24*7 전화 지원과 통합 관리 기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기업군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부가서비스로 '클라우드 프라이빗 네트워크 컨넥션(이하 CPNC) 서비스'를 제공한다. CPNC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기존 프라이빗 네트워크 환경과 다이멘션데이타의 메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MCP)을 전용 네트워크로 연결함으로 향상된 성능으로 보다 빠르게 클라우드상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고 개선된 관리 및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안정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달 톨리그룹에 의해 수행된 벤치마킹 테스트에서 퍼블릭 CaaS 클라우드 서버가 CPU, 메모리, 스토리지 그리고 네트워킹 성능 평가에서 객관적으로 높은 성능을 확인받았다.

톨리그룹은 업계 표준 테스트 방법 및 도구를 사용래 25년 이상 시스템 및 네트워크 인프라의 성능을 벤치마크 하고 있다. 톨리그룹 리포트에 따르면,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다이멘션데이타 퍼블릭 CaaS, IBM 스마트클라우드, 아마존 웹서비스, 랙스페이스 클라우드의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동작하고 있는 미국에서 운영중인 웹/어플리케이션 서버의 시스템 성능과 네트웍 처리속도에 대해 테스트했다.

빠른 CPU 처리 속도를 보여줬다. 다이멘션데이타는 다양한 환경에서 일관되게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특히 소규모 시스템 환경에서 테스트 시, 경쟁 업체의 클라우드 대비 30% 이상의 빠른 처리속도를 보여준다.

메모리 처리 속도도 빠르다. 메모리 처리 속도는 규모에 관계없이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성능을 나타냈다. 대규모 시스템에서 시스템 메모리 성능 측정 시, 다이멘션데이타는 경쟁사 대비 2배에서 5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했다.

기본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로컬 디스크에서 초당 평균 트랜잭션을 측정할 경우, 다이멘션데이타는 소규모 시스템에서 경쟁 업체에 비해 3.6배 그리고 대규모 시스템에서 테스트했던 다른 업체에 비해 6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했다.

동일한 데이터센터 내부 네트워크의 두 클라우드 서버간 양방향 네트워크 처리속도 측정에 있어, 다이멘션데이타가 진정한 기가 비트 이더넷 처리속도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임이 확인됐다.
 
다이멘션데이타 클라우드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어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프로덕션 웹 그리고 SaaS 어플리케이션 등 핵심 업무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한 아키텍처를 구성한다. 다이멘션데이타는 네트워크 중심 아키텍처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 및 노하우를 활용하여 보안, 안정성 및 성능을 보장한다.

다양한 클라우드 모델 제공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 클라우드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모기업인 NTT 그룹의 통신 인프라 및 통신사 간의 협력 관계를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을 제공한다. 아래는 다이멘션데이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관련된 서비스 모델이다.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은 고객의 클라우드 준비상태, 거버넌스, IT 최적화, 데이터센터 통합 및 기술 아키텍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다. 전통적인 온프레미스 IT 시스템과 프라이빗, 퍼블릭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통합 서비스도 보여준다.

CaaS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환경에서의 서비스로서의 가상 서버 및 스토리지 제공한다. Public CaaS은 사용량 과금 및 월별 선불 요금과 유연한 공유 서비스를 통해 컴퓨팅 리소스 제공해준다. 온디맨드 CPU, RAM 과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웹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프로비저닝과 오케스트레이션을 위한 API 에 대한 액세스를 포함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글로벌 딜리버리 플랫폼인 매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과 자동화된 프로비저닝, 오케스트레이션, 관리 및 빌링 등 클라우드 관리 시스템인 클라우드컨트롤 을 통해 이루어 진다.

MCP는 다른 클라우드 플랫폼이나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의 통합을 가능하게 하며,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REST 기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클라우드 컨트롤은 다이멘션데이타의 기업용 클라우드와 호스팅 업체인 옵소스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공통의 프레임워크와 함께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사용하기 위해 고안됐다.

MCP는 모든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단일 플래폼으로서, 고객은 기본 인프라를 다시 디자인하고 통합하는 과정 없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퍼블릭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