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SK C&C의 MEAP(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솔루션 '넥스코어 모바일'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심으로 메트라이프생명보험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MOS)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SK C&C(대표 정철길)는 21일 메트라이프인디아(인도)생명의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메트라이프 아태지역 본부가 SK C&C의 메트라이프 코리아, 메트라이프차이나(북경, 상해, 홍콩) 등 잇따라 선보인 MOS 사업의 성공사례를 보고 수의 계약으로 진행됐다.

SK C&C는 넥스코어 모바일을 기반으로 메트라이프 인디아 생명의 영업지원시스템 및 전자청약 시스템 등을 휴대 단말기에 구현 한다.

넥스코어 모바일은 단일 플랫폼에서 대부분 기종의 모바일 운영체제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한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스마트폰, 테블릿PC, 스마트TV 등 거의 모든 기종의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사 솔루션 대비 생산성 및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얻고 있다.

SK C&C는 또한 모바일 시스템에 ▲데이터 암호화 ▲앱 콘텐츠 자동삭제 등의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보안기능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메트라이프인디아생명 임직원들은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의 단말기에 영업지원 앱(eBranch) 설치를 통해 영업 현장에서 ▲고객등록 ▲보험상품 선택 ▲가입설계 ▲전자청약 및 조회 등의 각 종 보험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강태인 SK C&C 금융사업본부장은 "향후 금융분야 외에 다양한 영역의 업종으로 모바일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향 모바일 플랫폼을 제공해 프리미엄 IT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 C&C가 넥스코어 모바일을 바탕으로 구축한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보험 앱 '뮬란'은 2013 아시아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올해의 아시아 최고 모바일 보험 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