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양태훈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티몬,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3사가 숙박부터 항공, 바캉스 패션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간편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쿠팡>

쿠팡, 연령별 차별화 바캉스 기획전

쿠팡은 여름 휴가철 가족부터 친구, 연인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바캉스 기획전을 마련했다.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성향에 따라 맞춤형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으로, 여름 휴가 성수기인 7, 8월에 사용할 수 있는 국내외 다양한 여행 상품을 제공한다. 또 모든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할인권 3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팡은 20대를 위한 상품으로 해외 자유 여행을 마련했다. 큐레이터가 직접 체험한 홍콩, 하와이, 뉴욕 항공권 상품 등을 선보였는데, 큐레이터가 추천하는 관광지, 여행 스케줄, 교통편 등의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홍콩 항공권/자유여행 상품은 옵션 및 일정에 따라 19만원에서 71만원까지 구성해 지갑이 얇은 20대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과도한 업무로 바쁜 일상에 지친 30대를 위한 상품으로 휴양지에서 편안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힐링 콘셉트의 국내외 여행 상품을 마련했다. 동양의 나폴리 나트랑 자유여행 상품은 50만에서 90만원까지, 동남아 최고의 휴양지 세부 럭셔리 리조트 골드팩 상품은 60만에서 100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40~50대를 위한 상품으로 가족이 함께 떠날 수 있는 국내 패키시 상품을 준비했다. 4인 가족 1인 기준으로 20만~30만원대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울릉도, 제주도 상품을 마련했는데,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웰리힐리파크 얼리버드썸버 패키지 상품을 구매시 1박 8만원에서 9만원으로 수영장과 사우나, 곤돌라 등의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사진=티몬>

티몬, 국내외 여행시 무제한 자동적립 서비스

티몬은 이달 27일까지 해외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5%, 국내 및 제주여행 상품을 구매할 경우 3%가 무제한 자동적립 되는 무제한 자동적립 서비스를 선보였다.

상품단가가 높은 여행상품의 특성을 고려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것.

티몬에 따르면 무제한 자동적립 서비스는 티몬의 여행 카테고리에서 레저입장권 및 항공권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 해당, 구매일로부터 20일 후 자동 적립된다.

예컨대 휴가철 티몬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 여행지 괌 3박4일 상품의 경우, 성수기인 7월말 기준 성인 2명과 아동 2명의 4인 가족 여행 패키지 구매 시 최소 16만원 상당의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위메프>

위메프, 마음껏 골라도 반품해도 공짜

위메프가 브랜드패션과 의류소호, 잡화, 유아동, 스포츠 등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무료로 반품,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제 휴가철 급한 마음에 실수로 맞지 않은 사이즈의 옷을 구입했을 때, 교환·반송비가 아까워 장롱 속에 더 이상 처박아 놓지 않아도 된다.

무료 반품, 배송이 진행되는 상품은 안내사항에 행사 적용 상품이라는 것과 기간이 명시돼 있으며, 무료 교환이나 반품은 상품별로 1회 가능하다.

위메프는 물건을 구입하면 오는 17일부터 10% 상당의 쿠폰을 제공하는, 카테고리 습격사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디지털·가전 카테고리는 해당 카테고리 내 모든 상품에 대해 구매 시 5%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 최대 7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유아동, 24일부터 27일까지 생활/주방, 28일부터 30일까지 도서교육 카테고리까지 순차적으로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지속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