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달 5일 해외 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50일 만에 거둔 성과다. 단기간에 폭넓은 글로벌 유저층을 확보하는데 성공하며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서머너즈 워’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 ‘골프스타’, ‘홈런배틀’, ‘타이니팜’ 등 국내외에서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기존 인기 게임에 이어 또 하나의 글로벌 히트 브랜드를 탄생시키게 됐다.

‘서머너즈 워’의 다운로드 비중이 국내 및 해외 국가별로 고르게 분포돼 있는 점도 눈에 띈다. 24일 기준으로 한국은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 건, 일본 140만 건, 중국 93만 건, 미국 88만 건을 넘어서는 등 주요 국가에서 균형 있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외에도 대만 60만 건, 브라질 39만 건, 러시아 20만 건, 독일과 프랑스, 멕시코에서 각각 12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 57개국, 구글 플레이 51개국에서 게임 매출 50위 권 내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세계 전역에서 고루 매출 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마켓별 게임 매출 최고 순위가 ▲미국 구글 플레이 11위 ▲중국 애플 앱스토어 8위 ▲일본 애플 앱스토어 17위까지 오르는 등 세계 주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높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이주환 상무는 “’서머너즈 워’가 이처럼 짧은 기간 내에 국내외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방대한 콘텐츠와 안정적인 시스템, 긴밀한 운영까지 삼박자가 조화를 이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대시키는 것은 물론, 꾸준한 시스템 및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세계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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