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시즌을 맞아 이동통신3사에서 다양한 혜택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수많은 업체와 제휴를 맺고 공연, 워터파크 등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벤트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꼭 해외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국내서 혜택은 2배, 가격은 절반으로 누릴 수 있는 이통3사의 혜택들을 하나씩 따져보자.

▲ 사진제공 = SKT

SKT "T멤버십 고객 주목"
SK텔레콤은 T멤버십을 통해 전국 2숙박시설과 공연 관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전국 콘도와 호텔 팬션 등 230여개 숙박시설을 최소 10%에서 최대 80%까지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고 있다.

캐리비안베이는 1+1 이벤트를 진행해 7만원에 2인 이용권을 제공하며, 오션월드는 40% 할인한 이용권 혜택을 주고 있다. 웅진 플레이도시 등 주요 워터파크 이용권도 최대 40% 할인해준다. 부산파라다이스, 씨클라우드, 속초 설악파크호텔, 강원 하이원호텔의 경우 최대 67%를 할인받을 수 있다. 대명 변산리조트, 홍천 비발디 등 콘도·리조트 도 최대 72% 할인가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공연관람에서도 할인혜택이 있다. 오는 8월 14일 전설적인 록그룹 ‘퀸’의 첫 내한공연이 진행되는 ‘슈퍼소닉 2014’ 공연티켓을 최대 40% 할인해준다. SK텔레콤 가입자는 SK멤버십 쇼핑몰 ‘초콜릿’에서 정가 16만500원의 티켓을 9만9000원(선착순 1만1000명)에 구입할 수 있다. 선착순 5000명은 T머니 1만원 충전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최근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강화했다. 1800만명이 이용하고 있는 ‘T맵’은 4.4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메뉴구성을 간단하게 하고, 화면 배치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특히, ‘자주 가는 경로’를 추가시켜 집이나 회사 등 주요 목적지를 설정해놓으면 터치 한 번으로 출발/도착 시간 및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게 했다.

▲ 사진제공 = KT

KT, 올레내비로 전국 맛집 평정
KT는 올레 멤버십(구, 올레클럽) 가입자를 대상으로 인기 레스토랑과 영화 공연 등의 할인 혜택을 풍성하게 선보이고 있다. KT 올레 멤버십 가입자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베니건스, 불고기브라더스에서 각각 15%, 20%, 2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에는 신사동(하바앤코시나), 삼청동(세이버, 코나퀸즈, W.E), 홍대(W.E, 카페 비행기), 용인시 보정동(카페 양), 분당 백현동(배지박스, 커피스톤, ANCORA, 더 올림) 등 5곳의 까페 거리를 50%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KT는 ‘다음’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올레 내비의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2배 이상 확대했다. 기존의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소규모 음식점이나, 외국어명 점포 등의 검색은 어려웠는데, 다음의 검색 기능을 활용하므로 맛집 찾기에 제격이라는 평가다. 다음 지도앱에서 ‘올레내비로 길 안내’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원하는 목적지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검색된 최단 경로 중 최저가 주유소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유류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KT 클라우드 서비스 ‘유클라우드’ 연동을 통해 사고 발생시 영상 파일을 자동으로 업로드하고 저장하는 ‘블랙박스’ 기능도 제공한다.

▲ 사진제공 = LGU+

LGU+, 방콕도 스마트하게~
LG유플러스는 비디오 LTE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TV ‘U+HDTV’에서는 올 상반기 최고 인기 콘텐츠 ‘별에서 온 그대’, ‘밀회’, ‘응답하라 1994’, ‘꽃보다 할배’ 등을 전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최신 인기 영화 및 키즈 콘텐츠를 6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기간은 이달 말 31일까지다.

U+HDTV의 대박영상 메뉴에서 출석체크하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3일 출석 시 1500명에게 모바일 음료 쿠폰, 5일 출석 시 50명에게 U+HDTV 상품권 1만원권, 7일 출석 시 30명에게 U+HDTV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홈보이 G패드를 통해 월 1만4000원에 EBS 강의와 방송 등 9만여개의 교육 콘텐츠를 볼 수 있는 ‘EBS홈스쿨’을 제공한다. 특히, 초중고 전과정 인테넛 강의는 물론 성인을 위한 14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해 요금 및 영화, 워터파크 등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는 ‘핫&쿨’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마다 CGV 영화관에서 5000원에 영화 관람을 할 수 있고, 서울랜드 야간 자유이용권을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캐리비안베이 및 전국 워터파크에서 30~60%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