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용 행사 제품 설명 이미지 <사진=노웨얼엘스>

[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아이폰6 발표일이 9월 9일이라는 점은 틀림없는 듯 하다. 이에 대한 발표가 확정되어 있는 동봉 설명서 이미지를 프랑스 노웨얼엘스가 보도했다.

27일 노웨얼엘스에 따르면 게재된 아이폰6용 이미지에는 9월 9일 오전 9시 41분 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이는 지난해 9월 10일 발표된 아이폰5S 설명서 아이콘과 일치한다. 즉 아이폰6 발표일은 9월 9일이 확실하다는 내용을 전했다.

하지만 맥루머스 등 일부 외신은 아이폰5S의 경우 지난해 9월 10일, iOS7 발표일은 지난해 6월 10일로 각각 동봉 설명서 이미지에 기록되어 있다며 비교 사진을 게재했다.

아이폰5S 발표 당시 사용된 제품 설명 이미지 <사진=노웨얼엘스>

특히 이미지속 제품의 아이폰5S는 사운드 켜기-끄기 버튼과 홈버튼-터치센서가 각각 'Ring / Silient Switch', 'Home Button / Touch ID Sensor' 등의 방식으로 표기되어 있다.

이 때문에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는 '/' 가 빠져있기에 애플이 사용하는 글꼴이 아니며 이는 가짜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어차피 발표일이 9월 9일이라면 2주 앞으로 다가와 있기 때문에 다음주에는 미디어용 초대장이 발송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