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다음주 공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4에 지문인식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26일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4에 갤럭시S5에 적용된 시냅틱스의 내추럴 ID지문인식 기술 외에도 새로운 지문인식 기능들을 추가한다.

▲ 삼성 갤럭시노트4로 추정되는 사진 (출처 = GSM아레나)

샘모바일은 갤럭시노트4에 추가되는 지문인식 기능에는 손가락은 인식시킬 때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킬 수 있는 것도 포함돼 있다. 예를 들어 지문인식을 통해 스마트폰에 잠금을 해제할 때 인터넷검색 실행이나 이메일 앱을 곧바로 실행하도록 세팅할 수 있다.

또 다른 기능은 지문인식으로 자주가는 웹 사이트에 자동 로그인하도록 해주는 것이다. '웹 사인-인'이라고 불리는 이 기능은 자신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지문인식으로 기억하도록 한 후, 로그인 과정 대신 지문인식 만으로 편리하게 접속하도록 해준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5에 적용된 지문인식 기능은 폰의 잠금해제와 지문인식을 통한 페이팔 결제 인증이다. 갤럭시노트4에 적용될 새로운 지문인식 기능은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5에도 제공될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2에서 갤럭시노트4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