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암호화 및 웹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는 웹방화벽 신제품 2종(WAPPLES-5200, 10000)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와플(WAPPLES)-10000의 경우 업계 최고 성능인 쓰루풋 12Gbps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모델로 대형 웹서비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펜타시큐리티의 웹방화벽 와플은 패턴탐지 기능의 사후 대응방식이 아닌 논리 로직 탐지기반으로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공격이나 정형화되지 않은 형태의 공격도 탐지가 가능한 높은 보안성뿐 아니라 고성능 처리를 위한 인메모리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대용량 웹 트래픽까지 안정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고성능 12G 웹방화벽 와플-10000은 쓰루풋 12Gbps을 지원, 고성능 웹 서비스 환경이 필요한 포털, 게임, 쇼핑 등 대형 웹 서비스 환경에서도 지연이나 끊김 없는 안정적인 고성능 웹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펜타시큐리티 연구소장 겸 CTO 김덕수 상무는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을 악용한 연이은 정보유출 해킹 보안 사고와 IT인프라 확대로 인해 급증하는 트래픽 등으로 웹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고성능 웹방화벽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덕수 상무는 “와플은 국내외 2,500여대의 누적판매대수와 최근 3년간 조달점유율 61%를 기록할 정도로 시장에서 이미 검증 받은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12G급 웹방화벽에서도 제대로 된 높은 보안성과 고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