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공인대리점 3사(피씨디렉트, 코잇, 인텍앤컴퍼니)는 9월 1일부터 인텔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학기 맞이 PC 리프레시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진행되며,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 하스웰 리프레시, 데빌스 캐니언 등이 탑재된 PC 구매자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조립PC를 구매한 대학생 등 소비자를 위한 구매 이벤트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구매 이벤트는 조립 PC를 구매한 소비자가 구매한 쇼핑몰과 구매한 프로세서 모델을 응모하면, 미모패드7(1명), 비보탭(1명), 미모패드8(1명) 등을 제공한다.

퀴즈 이벤트는 용도에 맞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퀴즈를 맞히는 이벤트로,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라떼를 제공한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 9 시리즈 칩셋 기반 메인보드에 장착되어, PCIe M.2 인터페이스를 쓰는 SSD와 USB 3.0 등 최신 산업표준을 지원한다.

또한 동작속도 고도화와 저전력까지 제공해 최적의 학업 환경을 꾸며준다. 특히, i3/ i5/ i7 등으로 나눠져 있어 용도에 맞게 선택하기에 편리하다.

4세대 인텔 코어 i3-4160 프로세서는 가정/오피스용 조립PC에 주로 탑재된다. 3.5GHz 동작속도에 인텔 HD 그래픽스 4400까지 기본 탑재해 오피스 소프트웨어 구동에 충분한 성능을 합리적으로 제공한다.

4세대 인텔 코어 i5-4690(하스웰 리프레시) 또는 i5-4690K(데빌스 캐니언) 프로세서는 비주얼 컨텐츠 작업, 대용량 파일을 다루는 등 빠른 프로세서가 필요할 때 적극 추천된다. 프로세서와 더불어 많은 메모리 용량과 인텔 SSD처럼 빠른 스토리지가 삼위일체를 이루는 게 시너지 효과가 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권장된다.

4세대 인텔 코어 i7-4790 또는 4세대 인텔 코어 i7-4790K 프로세서는 쿼드코어에 옥타쓰레드라는 인코딩에 유리한 구조체가 기본. 여기에 빠른 동작속도와 넉넉한 캐시 메모리까지 갖췄다. 게다가 인텔의 최고급 제품군인 익스트림 에디션보다 저렴하게 고성능을 얻을 수 있다.

비디오 등 영상물이나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의 경우, 프로세서의 연산성능이 풀가동되는 것이 일반적이어서 이러한 때에는 최고 사양이 주로 권장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