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LTE망과 블랙박스를 결합한 LG유플러스의 ‘LTE 블랙박스’는 사고 발생 전후 20초 동영상(30MB)을 최대 10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U+Box)에 자동으로 전송해 사고에 즉시 대응 할 수 있다. 장소와 거리에 제약 없이 HD급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기업용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기업 내 업무차량에 LTE 블랙박스 단말을 설치해, 블랙박스 기능은 물론 단말기에서 수집되는 위치정보 등을 LG유플러스의 관제서버에 보내 차량관제서비스까지 제공한다.

▲ 사진제공 = LGU+

블랙박스 단말에서 시간, 위도, 경도, GPS 등의 정보를 LTE망을 이용해 관제서버로 전송하면, 이용 기업의 차량 관리자는 LG유플러스 차량관제서비스 전용 웹사이트(fmsgps.lte-blackbox.com) 및 스마트폰 앱에서 실시간으로 전 차량의 운행정보 및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LTE 블랙박스를 구매하면 차량관제서비스 및 데이터 이용료 월 8000원(2년약정, 차량 1대 기준)에 이용 가능하며, LTE 블랙박스를 이용한 간단한 차량관제서비스와 실시간 사고 영상조회 등을 필요로 하는 중소규모 기업에 적합하다.

LG유플러스 커넥티드카사업팀 오영현 차장은 “‘U+LTE 블랙박스 차량관제서비스’는 기존 LTE 블랙박스를 기업용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한 것”이라며 “LTE 블랙박스의 우수한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기업의 환경에 맞는 최적의 차량관제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