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레노버는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4에 앞서 PC와 태블릿, 스마트폰까지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대거 발표했다.

▲ 레노버 탭S8

레노버 탭S8은 인텔의 프로세서가 장착된 레노버의 첫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다. 8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1920x1200 해상도를 갖췄다.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사용한다. 2GB의 RAM, 16GB의 스토리지, 블루투스 4.0, 돌비 전면 스피커 등이 적용됐다. 무게는 약 290g, 두께는 약 1.6cm다.

레노버 Y70 터치는 최신 인텔 4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GTX 그래픽과 풀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7인치 Y70 터치는 레노버가 내놓은 터치스크린 노트북 중 가장 큰 크기의 모델이다. JBL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와 함께, 서브우퍼를 제공한다.

레노버 이레이저 X310은 외장형 엔비디아 지포스 GTX 그래픽,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2TB의 SSHD 또는 256GB SSD가 탑재된 게이밍 데스크톱 PC이다. 7.1 채널 사운드 지원과 돌비의 개선된 기능이 적용됐다.

레노버 PC 그룹의 전세계 마케팅 및 디자인 부문 부사장인 딜립 바티아는 “레노버의 최신 소비자 태블릿과 PC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주기 때문에 이제 소비자들은 자신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면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탭S8 태블릿에서 Y70터치, 이레이저 X310 게이밍 PC까지 레노버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각 모델을 최적화했다”고 말했다.

울트라북 헬릭스가 더 얇고 가벼워졌다. 전 모델과 비교해 무게는 12% 더 가벼워져 약 816g, 두께는 15% 더 얇아져 약0.96cm이다. 인텔 코어 M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전 세대 모델보다 30%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태블릿, 스탠드, 텐트, 노트북, 도크 모드의 5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 레노버 호라이즌 2s

호라이즌 2s는 더 얇고 가벼워져 휴대성이 더욱 강화된 울트라씬 테이블톱 PC다. 두께 약 1.5cm, 무게는 2.2kg이 조금 넘는다. 호라이즌 2e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됐다. 두 모델 모두 일과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여러 사람이 협업적으로 사용하는 디바이스로 설계된 제품으로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스탠드와 플랫 등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호라이즌을 수직으로 세우면 올인원 PC로 윈도우 환경에서 업무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바닥에 평평하게 놓으면 레노버의 아우라 인터페이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씽크센터 TIO23 데스크톱은 레노버의 첫 ‘분리 및 구축’ 모듈형 올인원 비즈니스 PC이다. 레노버는 직접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23형 모니터를 모든 레노버 타이니 PC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TIO23을 설계했다. TIO 23은 다른 올인원 제품과 달리 씽크센터 타이니 PC를 모니터의 뒷면에 손쉽게 부착해 설치 과정 없이 간단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플렉스 2 프로는 레노버 제품 중 가장 얇은 15인치 노트북이다. 2.5cm도 안되는 두께에 무게는 약 453g다. 프리미엄 알루미늄 섀시가 감싸고 있는 플렉스2 프로는 300도까지 젖혀지는 힌지로 노트북 모드와 스탠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1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하며 15.6인치 IPS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엔비디아 지포스 GT840M 4GB 그래픽과 돌비 홈 씨어터 스테레오 스피커와 짝을 이룬다.

딜립 바티아는 “레노버의 최신 소비자 및 비즈니스 PC 포트폴리오는 레노버가 소비자와 비즈니스라는 두 개의 아주 상이한 고객 그룹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어떻게 혁신을 구현하고 있는 지를 증명한다”면서 “최초의 모듈형 데스크톱 솔루션과 비즈니스 2-in-1에서부터 차세대 테이블PC와 새로운 멀티모드 노트북에 이르기까지 레노버는 사용자들이 더욱 더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레노버 바이브X2

한편, 바이브 X2는 3층의 그라디에이션 디자인과 최신형 미디어텍 MT6595 프로세서를 채택한 휴대폰이다. 5형 풀HD 해상도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바이브 Z2는 레노버 스마트폰 중 최초로 64비트를 채택한 스마트폰으로, 향후 고성능 64비트 컴퓨팅을 지원하는 구글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바이브 Z2는 퀄컴 스냅드래곤800 쿼드 코어 1.2GHz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3,0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재충전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레노버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의 전세계 영업 부문 부사장인 콜린 가일스는 “바이브 X2는 독특한 세 층의 그라이데이션 디자인을 가진 독특하고도 아름다운 스마트폰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