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17회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을 앞두고 조직위원회와 함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대회 운영의 주요 소통수단으로 활용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아시안게임 주관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은 그 동안 IT∙통신∙방송 등 전 영역에 걸쳐 인프라 구축을 해왔으며, 각종 인프라 시설에 대한 시범 운영을 마무리하고 있다.

SK텔레콤과 조직위원회는 SNS인 ‘틱톡’서비스를 주요 소통수단으로 활용하고, ‘T그룹온’을 통해 다자간 통화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등 스마트 ICT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 사진제공 = SKT

특히, SK텔레콤과 조직위원회는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SNS로 SK플래닛이 제공하는 ‘틱톡’을 선정했다. SK플래닛은 별도로 운영자를 주경기장에 상주시켜 폐막 시까지 원활한 운영 지원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은 공식 SNS 활용을 위해 ‘틱톡’ 서비스에 3만여명의 대회 관계자들에 맞게 사전에 기능 및 조직 특성을 고려해서 그룹을 생성했으며, 별도의 보안 관리 강화 및 부가 기능 지원도 마무리했다.

대회 관계자들은 틱톡을 통해 행사 관련 공지, 업무 지시 및 정보 공유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를 위해 지금까지 4차에 걸쳐 조직위원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활용 교육을 진행해왔다.

SK텔레콤은 이 외 무선뿐 아니라 유선까지 포함한 다자간 회의통화를 지원하는 T그룹온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 관계자 등 회의통화가 잦은 해외 VIP들을 대상으로 T그룹온 영문 버전도 제공한다.

이 외 구내 유선전화와 이동전화를 통합한 유무선통합 ‘AG스마트콜’ 솔루션도 제공한다.

SK텔레콤 이명근 기업사업부문장은 “폐막까지 최선의 노력을 통해 차질 없이 운영함으로써 역대 최고의 스마트 대회라는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