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자사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제 13회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가 19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개막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는 휠체어 농구의 활성화와 스포츠를 통한 장애인 사회 참여 증진을 목표로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남자부 우승팀인 서울시청을 비롯 전국 26개 팀(장애인 14팀, 비장애인 9팀, 여성부 3팀)이 참가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없이 토너먼트식으로 경기를 벌여 오는 22일 4강전 및 결승전을 통해 우승팀을 가린다.

 

또한 오는 10월 ‘2014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대표 선수들이 모두 출전, 대회를 앞둔 선수들의 기량을 최종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이번 농구대회 이외에도 지난 1999년부터 장애청소년 IT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를 주최하는 등 스포츠와 교육 등을 통한 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에 노력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김정수 CSV실장은 “’SK텔레콤배 전국 휠체어 농구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고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사회 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 마련해 사회와의 ‘행복동행’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