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윈드리버(대표 박주동)는 티타늄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에 HP가 합류했다고 23일 밝혔다.

 

윈드리버와 HP 전문 기술진들은 공동으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해 HP 프롤라이언트서버상에서 윈드리버 NFV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윈드리버는 최근 NFV 인프라를 구축하는 서비스 사업자 및 통신 장비 제조사들이 개발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호환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에코시스템, 티타늄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티타늄 클라우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들은 윈드리버 NFV 솔루션과 사전 통합 및 검증 작업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실제 네트워크 환경에 즉각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통신 서비스 사업자들과 장비 제조사들은 이를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다.

인텔 아키텍처에 기반한 HP 프롤라이언트 서버는 차세대 통신 프로젝트에 최적화돼 있으며 라이프사이클 연장, NEBS, ETSI 인증 등NFV에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윈드리버 NFV 소프트웨어는 HP 프롤라이언트 DL380과DL360 서버상에서 검증 및 최적화되었으며 BL460c도 곧 포함될 예정이다.

윈드리버 네트워킹 솔루션 사업 부문 찰리 애쉬톤 선임 이사는, “캐리어급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가상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들을 매끄럽게 통합해 나가기 위해서는 협업을 위한 포괄적인 에코시스템 환경이 전제되어야 한다”며, “윈드리버는 티타늄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HP와 같은 선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 사업자들이 NFV 인프라스트럭처를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윈드리버의 통신 분야 전문가들이 개발한 NFV 솔루션은 윈드리버 리눅스의 윈드리버 오픈 버추얼라이제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이는 최적화를 통해 실시간성을 높인 KVM 버전(KVM++)이다. 또한 캐리어급에 환경에 맞춰 오픈스택을 최적화했을 뿐만 아니라 인텔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킷이 탑재된 v스위치 기술이 적용됐다.

자세한 정보는 http://tinyurl.com/nfvprogpg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