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윈드리버(대표 박주동)는 임베디드 시장을 대표하는 실시간 운영 체제(RTOS)의 최신 버전인 Vx웍스 7과 함께 적용 가능한 시큐리티 프로파일을 21일 발표했다. 이 프로파일은 사물인터넷용 디바이스, 데이터, 지적 자산 등의 보호를 위해 최신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시큐리티 프로파일은 부팅, 실행, 데이터 전송, 전원 차단 등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각 운영 단계에 맞춰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 침해로부터 지적 재산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리버스 엔지니어링을 차단한다. 시큐리티 프로파일은 다음과 같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상호 운영성에 대한 테스트와 검증을 거친 위부-시스템즈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인 코드미터 기능을 통합해, 보안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한층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올리버 윈젠리드 위부-시스템즈 CEO는 "가장 강력한 보안 기술은 사전에 외부 공격을 차단하고, 지속적으로 그 기능을 강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며, “Wibu의 코드미터 솔루션과 VxWorks와의 통합은 산업, 의료, 에너지, 운송, 국방 환경에서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 나가는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윈드리버의 딘야르 다스투어 부사장은 "사물인터넷으로 개별 디바이스들이 서로 연결되면서 더 많은 데이터들이 생성, 저장되고 또한 중요한 IP에 대한 보안 요구가 높아지면서 보안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며 “윈드리버는 지난 30여 년 간 기업들이 안전한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이러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물인터넷 시대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RTOS인 Vx웍스는 설계상 코어 모듈로부터 미들웨어, 어플리케이션 등 다른 모듈들을 분리시키는 모듈러 패키징 방식을 채택해, 버그 수정, 업그레이드 및 새로운 기능 추가 프로세스를 효율화했다. 시큐리티 프로파일이 제공하고 있는 보안 기능들은 설치 환경 내 OS 코어나 다른 기술 영역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최신 버전으로 개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http://tinyurl.com/VxWorksSecur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윈드리버의 사물 인터넷 관련 전략 및 방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tinyurl.com/iots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