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삼성 파워봇이 출시 두 달 만에 국내 판매 4,000대를 돌파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100만원 이상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흡입력 등의 강점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실제 구매고객들은 파워봇의 강력한 흡입력 외에도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등 파워봇 특유의 재미있는 기능과 사용 편의성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강한 흡입력과 스마트한 이동성, 사용편리성을 갖춘 파워봇이 모두가 꿈꿔왔던 진보된 로봇청소기의 모습에 부합해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다"며 "앞으로 파워봇의 차원이 다른 흡입력을 강조하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워봇은 기존 제품 대비 약 60배 강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사이드 브러시 대신 약 2배 넓어진 와이드 빅 브러시를 채택했다. 고급형 진공청소기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가 적용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