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너의 미래, 다시 꿈꿔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 (로고=마이크로소프트)

캠페인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강연과 오피스 체험 등 취업과 관련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국MS 마련한 자리다. 

한국MS는 내달 4일 서강대학교에서 진행되는 ‘2014 청춘 강연 2.0’에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캠페인을 시작한다. 토크쇼 형식의 본 프로그램에서는 이성배 아나운서, 박용후 관점 디자이너, 조규승 MVP 등이 연사로 나선다. 

내달 11일에는 중앙대학교와 창의인재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해 회사 생활에서 꼭 필요한 오피스365 스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통한 창의아이디어를 개발 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커리큘럼을 개발 및 운영한다. 향후 타 대학과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MS는 NGO기관인 미래희망기구와 함께 11월, 12월에 걸쳐 클라우드, 스마트 워크, 소프트웨어 가치 체험 등 최신 IT 기술을 체험하고, IT 업계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테크포럼’을 각 대학에서 개최한다. ‘대학 테크포럼’은 유명 강연자의 강연, 실제 기업의 스마트 워크 업무환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내일은 출근’ 강의, 실전적 소프트웨어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용갑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사업본부  전무는 "실제로 자기가 잘하는 것, 원하는 것은 잘 모르면서도 ‘스펙쌓기’ 에만 몰두하는 대학생들이, 다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라며 “강연자들의 조언, 미리 경험해보는 실제 직장 생활 등 이번 기회가 대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확인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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