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이란 테헤란 아자디 호텔에서 현지 언론, 유통딜러 등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해 ‘LG 솔라돔 요리대회’ 결승전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광파오븐 주 고객 층인 여성들을 위한 지역 마케팅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매년 이 대회를 열고 있다. 사회 활동에 제약이 많은 여성들이 주로 대회에 참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9월 초부터 테헤란, 마쉬하드등 이란의 6개 도시에서 1개월여 동안의 예선을 걸쳤다. 예선에서  선발된 2인 1조의 13개 팀은 ‘LG 광파오븐을 활용한 창작 요리로 경합을 벌였다.

대회 우승은 새우 샐러드와 가리비 요리를 선보인 ‘조레 나데리’, ‘마세랏 네맛’ 팀이 차지했다. 열과 빛을 이용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염분과 칼로리를 줄여주는 LG 광파오븐의 광파가열 기능을 사용해 뛰어난 식감을 완성했다는 평을 받았다.

▲ (사진 = LG전자)

LG전자는 1위에서 3위 팀 수상자들에게 태국,터키,두바이 여행권을 제공했다. LG전자는 대회 수상작들의 레시피를 현지 광파오븐 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정연채 LG전자 이란법인장은 “현지 문화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LG 광파오븐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지역 특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