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SK텔레콤이 일부 최신 스마트폰에 한해 단말기 구입비용을 경감해 주는 '프리클럽' 프로모션을 31일부터 시행키로 했다. 18개월을 사용한 후 단말기를 반납하는 조건으로, 가입시 30만원대의 선 보상을 해주겠다는 것이다.

 
30일 SK텔레콤은 이러한 내용의 프리클럽 프로모션을 시행키로 했다고 전했다.

대상 단말기는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 갤럭시노트4, 갤럭시S5 광대역 LTE 등 4개 기종으로 18개월 후 중고폰으로 팔아도 30만원 안팎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제품이다. 사자성어 '조삼모사'를 떠올리게 하는 프로모션이다.

프리클럽 프로모션의 내용을 살펴보면, 신규 및 기기변경으로 구매한 단말기를 18개월 이용 후 반납하는 조건으로 가입시 30만원 대의 선 보상을 통해 단말 구입 비용을 경감해주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신규/기변 이후 18개월 누적 기본료가 80만원 이상이면 원하는 시점에 휴대폰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할부원금을 선 할인해 준다.

SK텔레콤 측은 "아이폰6나 갤럭시노트4를 구매하는 고객이 공시 지원금과 함께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단말의 중고 보상금(T에코폰) 및 프리클럽 선 보상금을 모두 받을 경우 할부금을 낮춰 신규 단말을 구매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SK텔레콤은 내년 9월에서 금년 11월로 앞당겼던 가입비 폐지 정책을, 하루 앞당겨 31일부터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를 사전에 예약했던 고객들은 모두 별도 가입비 부담 없이 단말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