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수정 기자] 미국 페블 사가 내놓은 스마트워치가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를 위해 응용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했다.

22일 폰아레나는 페블의 업데이트가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라고 보도했다. 이전 버전에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제한적인 알림이 제공됐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페블이 지원하는 전체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페블 스마트워치

업데이트 전에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페블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은 문자, 지메일 및 일정에 대한 알림만을 받았다. 그렇지만 이제부터는 안드로이드 4.3버전 이상을 지원해 스마트폰과 관련된 모든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사양을 높인 만큼 앱들을 더 빠르게 실행하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페블 스마트워치를 통해 통화를 종료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페블은 크로스 플랫폼을 발전시킴으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8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게 돼 더 이상의 왜곡된 문자가 나타나지 않게 됐다.

업데이트 버전은 iOS 사용자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직 안드로이드의 업데이트 버전은 시장에 출시되지 않았지만 몇 주 안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데이트된 서비스는 4.3 이상의 안드로이드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페블은 곧 안드로이드 4.0 이상 버전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