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쿠팡(대표 김범석)은 ‘PO(Product Owner)’ 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PO는 기획에서 실행까지 모든 비즈니스 업무를 총괄하는 작은 CEO의 역할을 뜻한다. 우선 사업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각 팀에 업무를 배분하고 조율한다. 이어 신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시장조사 계획도 수행한다.

▲ 쿠팡 마니 순다람 PO가 PO채용 설명회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 = 쿠팡>

쿠팡은 PO에게 기획부터 사업개발, 마케팅 등 신규 사업과 관련된 모든 부분을 관장할 수 있는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고 있다. 쿠팡 측은 빠른 문제 해결능력과 판단력,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자세가 PO에게 필수적인 요건이라고 전했다.

쿠팡은 PO라는 새로운 직군을 널리 알리고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국내외 유수 MBA를 대상으로 ‘PO 채용설명회’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3일, 6일 각각 서울대 MBA, 카이스트 MBA 재학생을 대상으로 PO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를 통해 PO의 주요업무와 회사의 비전과 인재 상에 대해 소개했다.

쿠팡 마니 순다람 PO는 “PO라는 직군이 한국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구글,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기업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직업군”이라며 “자신의 주도아래 새로운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책임과 권한이 주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했다.

PO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쿠팡 채용 홈페이지(http://coupang.sarami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