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KT(대표 황창규)는 경기도 파주시 비무장지대(DMZ)에 위치한 대성동 초등학교에서 ‘기가스쿨’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기가스쿨은 KT가 DMZ 내 학교인 대성동 초등학교에 기존보다 10배 빠른 기가급 인프라를 도입해 교육, 건강, 안전 분야의 솔루션을 구축한 공간이다. DMZ 내 아동의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실시됐다. 기가스쿨 안에는 스마트 교실인 기가클래스와 사물인터넷 창의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무한상상교실도 구축됐다. 
 
▲ KT는 DMZ 내 대성동 초등학교에 기가스쿨 개관식을 진행했다 <사진 = KT>
 
대성동은 그 동안 군사분계선에 인접한 지리적 특성으로 와이파이 설치 및 인터넷 속도 개선 등이 수월하지 않았다. 학교에서 스마트 교육을 진행하기가 어려웠던 이유다.
 
KT는 지난 2012년부터 대성동 초등학교에서 IT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해오며 대성동의 통신인프라 개선 필요성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고민해왔다. 대성동을 관할하는 UN군 사령부와 협의를 거쳐 기가스쿨 사업을 위한 승인을 받았다. 이후 본격적으로 대성동 내 기가인프라 구축에 착수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헌문 KT 커스터머부문장, 정한근 미래창조과학부 인터넷정책국장, 이석길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진영진 대성동 초등학교 교장과 대성동 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기가스쿨 개관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