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수정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가 ‘특별한’ 냉장고로 아프리카∙남미 지역 난민 돕기에 적극 나섰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4일 ‘월드비전 케냐’와 함께 케냐 웨스트 포코트 행정구역 보건시설에 태양광 냉장고 5대를 시작으로 페루 10대, 남수단 3대, 탄자니아 2대 등 총 20대를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 및 노약자들에게 제공하는 백신 등 의약품, 식량의 냉장보관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했다.
 
LG전자는 전력 공급이 어려운 아프리카∙남미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난 4월부터 태양광 냉장고 기부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 LG전자가 양광 에너지 공급 시스템 연계한 냉장고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LG전자)

 
LG 태양광 냉장고는 일반 냉장고에 태양광 패널(태양광 에너지 공급), 컨트롤러(충전 제어), 배터리(전력 저장)를 결합한 ‘태양광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연계해 전력이 공급되지 않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200리터대 용량 모델로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서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제품 구동이 가능하다. 일반 냉장고 대비 에너지 효율을 36% 높이고 소음 수준도 도서관 소음 수준인 약 38데시벨(dB)까지 낮췄다.
 
또, LG전자는 제품 특성상 지붕 등 외부에 태양광 패널 설치 및 냉장고 연결 작업 등을 위해 전문 설치 인력도 지원할 계획이다.
 
LG전자 냉장고 사업담당 박영일 부사장은 “LG의 혁신 기술이 도움이 절실한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가전 리더이자 글로벌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