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시스코코리아(대표 정경원)가 시스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Cisco Meraki Cloud Managed Solution)을 국내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업 내 BYOD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확산되면서 기존 네트워크 아키텍처로는 IT 관리가 더욱 복잡해지고 관리 비용 역시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시스코는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을 통해 이같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시스코 클라우드 매니지드 스위치

머라키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은 중앙집중형 클라우드에서 고객의 무선 AP(Access Point, 액세스 포인트), 보안 어플라이언스, 액세스 스위치의 관리와 제어를 종합적으로 수행한다.

기본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Mobile Device Management) 소프트웨어 기능은 무료로 제공한다. 시스코 고객들은 사용과 관리가 복잡하고 확장시 마다 추가적인 비용까지 요구하던 콘트롤러 하드웨어 또는 오버레이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도입에 대한 고민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이다.

고객의 네트워크 운영 및 관리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멀티테넌트(Multi-Tenant) 서비스의 솔루션 요구사항들을 단일 관리 창에서 해결해준다.

원클릭 프로비저닝을 통한 손쉬운 네트워크 설정 변경이 가능하며, 끊임없이 향상되는 소프트웨어 기술 업데이트 역시 별도의 인력과 시간 투자를 최소화하는 특화된 데이터센터 아키텍처로 지원 가능하다.

성일용 시스코코리아 부사장은 "기업 IT 환경은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반면 국내 기업들의 IT 인력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어 간편하고 안전한 네트워크 구현을 돕는 좀 더 효과적인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그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클라우드 서비스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