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S4 사용 중 일부 제품에서 갑작스러운 재부팅 현상이 발생했다며 대처방안에 대해 공지했다.

28일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 삼성투모로우에 "지난 25일 '구글 플레이 서비스' 업데이트로 위치 정보 관련 기능이 오작동해 갑작스러운 재부팅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현재 삼성전자는 구글과 이 문제를 이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삼성 갤럭시노트4

삼성은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S4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 서비스 최신 버전(6.5.87)을 업데이트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만약 최신 버전이 설치돼 재부팅 문제가 발생했다면 소비자는 '환경설정'에 들어가 업데이트 내역을 삭제하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환경설정'→'보안'→'디바이스관리자→'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오른쪽 체크 박스 해제 과정을 거친다. 또는 '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상단 다운로드 탭→구글 플레이 서비스→업데이트 삭제 과정을 거치면 된다. 

단,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재부팅 문제는 해결되지만 구글 제공 앱 사용시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라는 팝업이 발생하고 업데이트할 경우 다시 문제가 발생하므로 해당 앱에 대해서도 업데이트를 삭제 후 이용해야 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