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이  ‘2014 잡플래닛 어워드‘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50’ 중소기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기업 평가 사이트 잡플래닛과 포춘코리아가 공동으로 발표한 일하기 좋은 기업 50에서 모든 항목에 걸쳐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우아한형제들의 평가점수는 중소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항목으로는 믿고 따를 수 있는 리더, 수평적인 사내문화, 유쾌한 사람들, 빠른 성장, 무제한 도서 구입 지원 등이 꼽혔다. 

▲ 우아한 형제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50 중 1위로 선정됐다 <사진 = 우아한형제들>

잡플래닛과 포춘코리아가 주최한 2014 잡플래닛 어워드는 국내 최초 임직원의 평가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 50은 잡플래닛을 통해 취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급여·복지, 승진 가능성, 일과 삶의 균형, 사내문화, 경영진 등의 항목을 평가한다. 대기업·중소기업으로 나눠 각 25개 기업이 선정 됐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임직원들이 직접 뽑아 준 상이라는 점에서 올해 받은 어떤 상보다도 의미가 크다”며 “올 한해 모든 임직원들과 행복하게 일할 수 있었기 때문에 배달의민족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