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이미지 스팸 문자 차단 서비스’를 U+스팸차단서비스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멀티미디어 문자메시지(MMS)에 첨부된 이미지를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스팸 문자메시지를 차단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약 130여만건의 스팸 이미지가 저장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스팸 차단 서버와의 연동도 마쳤다.

이미지 스팸은 광고 내용을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작성해 발송하는 스팸이다. 기존 스팸차단서비스는 ‘통장대여’ ‘바카라’ 등 스팸성 단어와 스팸 발송 번호 등을 기반으로 스팸 문자를 차단하기 때문에 이미지 스팸 문자에는 대응이 어려웠는데 이를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 사진제공 = LGU+

LG유플러스는 이번 주부터 스팸차단서비스 무료 제공을 1천1백만 모든 모바일 고객으로까지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 스팸차단서비스는 스팸 문자 차단, 홈페이지(www.uplus.co.kr)와 ‘U+스팸차단’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번호와 문구를 등록해 문자 수신을 차단하거나 허용할 수 있다. 또한 알림 기능을 통해 차단 내역을 알 수 있고, 차단 내역의 조회와 복원도 가능하다. 현재 600여만명이 이용 중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