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KT는 자사 브랜드 ‘올레(olleh)’가 포브스코리아 주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의 ‘기가 와이파이’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국내 주요 100여 개 산업 부문의 브랜드 후보군을 사전 조사한 후, 소비자 설문과 심사위원단 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기가 와이파이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이다. 기가 와이파이는 3밴드 LTE-A보다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면서 일반 와이파이 대비 17배인 512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는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이다.

▲ 사진제공 = KT

KT는 ‘기가(GiGA)’라는 기술 용어를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14년 10월부터 ‘기가팍팍 GiGA 산다’라는 슬로건으로 기가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기가 캠페인의 주요 서비스는 기가 와이파이를 비롯, ‘기가 인터넷’, ‘GiGA UHD TV’ 등이며, 이를 통해 KT는 기가 범용적인 기술 용어를 브랜드화 하는데 성공했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훈주 상무는 “기가 캠페인은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 고객의 자발적 확산을 유도하는 컨슈미디어 마케팅의 성공 사례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올레의 기가 기술을 생활 속 혜택으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가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는 현재 전국 114개 버스 정류장 및 주요 브랜드매장 4500곳, 주요 아파트단지 111곳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를 중심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 가능 지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관련 상세 내용은 올레스마트블로그(http://smartblog.olleh.com/441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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