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은 뭘까? 새삼 포털 검색어에 오르면서 누리꾼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첫 번째는 바로 술이다. 술은 사람에게도 그리 유익하지 못하지만 개에게는 더욱 조심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다. 일부 사람들은 애완견에게 술을 먹이는 경우가 있는데 강아지들은 에탄올에 훨씬 민감하여 소량에도 금방 취하며 구토, 어지럼증 등 음주 후 부작용은 사람과 비슷하다.

두 번째로 위험한 음식은 초콜릿이다. 사람들이 무심코 줄 수 있는 위험한 음식 중 하나로 초콜릿은 카페인과 같은 메틸수은 성분이 들어있어 개가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구토나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하고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

 

세 번째는 양파와 마늘로 양파는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양파 수프나 마늘 양념이 들어간 음식도 금물이다. 개가 먹으면 양파 중독에 걸려 빈혈, 구토, 설사를 일으키며 심하면 죽음에 이를 수 있다. 이외에도 아보카도도 개에게는 위험하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인 아보카도에는 페르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의 위장장애와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가능성이 있다.

포도도 위험한 음식 중 하나. 포도와 건포도는 강아지들 신부전증 유발시킬 수 있으며 일부 개들은 구토나 설사, 혼수상태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포도를 먹고 한참이 지난 후에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한다.

한편 우유, 마카다미아, 자두, 복숭아, 배, 살구 등 과일, 카페인 첨가 음료 등이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에 포함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