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한국온라인쇼핑협회(KOLSA)는 제16기 정기총회를 렉싱턴호텔에서 개최해 이상규 협회장이 새로 취임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정기총회에서는 협회를 2년간 이끌 제8기 임원진을 선임 하고 작년 주요사업 실적 및 감사보고,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에 대해 의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해당 정기총회의 주요 심의사항이었던 제8기 임원진 선임은 이상규 아이마켓코리아 사장이 새롭게 협회장으로 취임했다. 부회장에는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김동업 인터파크INT 대표 등이 취임했다.
 
▲ 이상규 아이마켓코리아 사장이 새롭게 한국온라인쇼핑협회 협회장으로 취임했다<사진 = 한국온라인쇼핑협회>
 
이사와 감사도 11번가, 네이버, 롯데홈쇼핑 등 각 온라인 쇼핑 사이트의 대표들이 선임됐다. 임기는 이달부터 2017년 2월ᄁᆞ지다.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규모는 작년 기준 55조원으로 국내 소매업종별 시장규모를 볼 때 제 1의 유통채널로 성장했다. 새롭게 협회장으로 취임한 이상규 회장과 제8기 임원진은 온라인쇼핑의 성장과 더불어 업계의 현안을 개선하고 발전을 도모에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