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AMD코리아(대표 윤덕로)는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스파이럴캣츠, 글로벌 인터넷방송 플랫폼 트위치와 함께 파트너 조인식을 2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남 글라스타워 AMD 코리아 회의실에서 진행된 조인식에서는 AMD 코리아의 류수나 이사, 스파이럴캣츠의 김태식 대표, 트위치TV 마크 칸델라 디렉터가 참석했다. 지난 AMD코리아의 스파이럴캣츠 홍보대사 위촉에 이어 트위치TV가 스파이럴캣츠의 파트너 대열에 동참하게 되었음을 알렸다.

 

AMD코리아는 2013년부터 코스프레 전문팀인 스파이럴캣츠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AMD 라데온 그래픽과 AMD A시리즈 APU, AMD FX CPU 등 게임 친화적인 AMD 기술들을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전달해왔다.

AMD코리아 류수나 이사는 “그동안 AMD 제품과 기술을 게이머들과 일반 소비자들에게 알리는데 앞장서온 스파이럴캣츠가 트위치TV와 손을 잡음으로써 그 영향력을 배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스파이럴캣츠가 더욱 다양한 활동으로 AMD가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스파이럴캣츠의 김태식 대표는 "최고의 그래픽과 게이밍 경험을 선도하는 AMD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인터넷 스트리밍 기업인 트위치TV와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이번 조인식에 대한 감상을 전하며 "스파이럴캣츠의 트위치 채널인 Spcatstv를 통해 지금까지 코스프레 활동과 같이 국내외의 우수한 콘텐츠들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유형의 컨텐츠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흥미로운 내용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트위치TV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밸브의 도타2 인터내셔널 등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와 E3, 블리즈컨 등 국제 행사들이 트위치TV를 통해 송출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