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지난 19일~25일간 판매된 황사 대비 용품 매출이 전주대비 최대 8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위메프 측은 황사마스크가 8배, 손 세정제와 공기청정기는 각각 2배가량 매출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 밖에 렌즈세정제, 공기정화식물, 구강청결제, 클린브러쉬 등도 인기라고 위메프는 전했다. 뿐만 아니라 도라지 배즙, 다시마와 미역 등 기관지 보호와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식품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위메프는 3월 대형 황사에 대비해 위생용품과 청소용품 등 다양한 황사 관련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황사, 미세먼지 주의보’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지난 19일~25일간 판매된 황사 대비 용품 매출이 전주대비 최대 8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 위메프>

위메프는 해당 기획전에 0.6㎛ 이하 크기의 미세먼지를 80% 이상 차단하는 KF80이상의 마스크 제품을 준비했다. 이어 공기청정기, 천연 가습기, 손 세정제 등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오염먼지를 차단하는 창문용 환기필터도 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위메프 1,600만 소비자가 황사 같은 기상변화에 대해 똑똑한 선제 대응을 쉽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관련 상품라인을 더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