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애플 앱스토어와 T스토어의 유료부문 앱순위 선두는 지난 주와 동일한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와 데드엔드99였다.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은 지난 주 2위였던 마인크래프트가 1위를 탈환했고 유무료 앱 순위 모두 게임 앱들이 장악했다.
 
애플 앱스토어 앱 순위는 유료부문 굿슬립, 무료부문 카카오톡이 선두를 유지했다. 유료부문 2위는 새로이 점신 앱 등장했고, 보안카드 위젯 3위, 폰 닥터 플러스가 4위권에 머물렀다. 무료부문은 카카오톡을 이어 네이버 2위, 피키캐스트가 3위, 페이스북 4위, 아이튠즈U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구글 플레이는 순위권에 든 모든 앱들이 게임이었다. 유료부문은 마인크래프트가 1위를 탈환하고 데몽헌터가 2위로 밀려났다. 문명의시대가 외계소년아우터Z를 제치고 3위에 올라섰고 림보가 새로이 5위에 올랐다. 무료부문은 길건너 친구들의 1위가 지속됐고 루팅크라운 For Kakao가 2위, 앵그리버드 For Kakao가 3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T스토어 유료 부문은 데드엔드99가 1위, 방구석에 인어아가씨가 2위를 지난 주 그대로 유지했다. 용사는 진행중은 3위로 순위권에 재 진입했다. 4위 우리집 아기고양이가 올랐다. 무료 부문은 지난주에 잠시 2위로 밀려났던 V3 Mobile 2.3 Standard가 다시 1위를 탈환했다. 던 오브 워가 2위, GS SHOP은 유일하게 쇼핑앱으로 무료 앱순위 3위를 차지했다. 블레이드 오브 갓이 4위, 클래시 오브 킹즈가 5위였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유틸리티, 무료 SNS 강세
 
▲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가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 유무료 앱 순위는 굿슬립과 카카오톡의 선두가 유지 된 채 한, 두 가지 앱이 새로 순위권에 진입하는 변화만 나타났다. 유료부문에는 2위에 새로이 점신 앱이 순위권에 등장했다. 보안카드 위젯과 폰 닥터 플러스는 지난 주에 이어 3, 4위권에 머물렀다. 무료부문은 네이버, 페이스북, 아이튠즈U등의 앱이 순위권에 지속적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어 피키캐스트가 새로이 3위에 등극했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는 낮잠, 밤잠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뇌파 사운드를 통해 좋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도록 알림도 지원한다.
 
2위 점신은 사주운세 서비스로 토종비결, 사주, 궁합, 취업부터 다이어트, 혈액형 운세까지 각종 운세를 역술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다. 매일 상단 위젯으로 오늘의 운세를 받아보거나 친구, 가족 등 지인들의 운세도 볼 수 있다.
 
3위 보안카드 위젯 - 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는 알림센터에서 모바일 뱅킹에 필요한 보안코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4위 Phone Doctor Plus는 시스템 모니터링과 27가지 하드웨어 항목 및 센서를 테스트하는 앱이다. 아이폰을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5위 Akinator the Genie는 몇 개의 질문만으로 마음속으로 생각한 캐릭터를 맞추는 스무고개 형식의 게임이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부문 1위 카카오톡은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이다. 최근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게임의 인기에 카카오톡을 다시 찾는 유저가 많아졌다.
 
2위 네이버 – Naver는 다양한 검색 기능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검색 앱이다. 최근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돼 위젯 기능은 물론 인식 검색, 지역 검색, 초성 검색, 음성 검색 등 검색에 대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3위 피키캐스트는 페이스북 인기글, 예능, 드라마 핫클립, 웃긴 사진 등 매일 매일 새로운 컨텐츠들이 업데이트되는 앱이다. 무료한 시간을 재미있는 글, 이미지 등을 감상하며 지낼 수 있도록 돕는다.
 
4위 Facebook은 전세계 친구들의 최근 소식을 확인하며 소식에 좋아요를 하거나 댓글을 다는 등 이야기를 공유하는 SNS이다
 
5위 iTunes U는 세계 유수의 대학 및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의, 게시물, 과제 등에 대한 질문을 올리거나 토론에 참여도 가능하다.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굿슬립 <자양강장 프로젝트> / Backpackr Inc. / 건강 및 피트니스 / 수면관리 / $0.99
2위/ 점신-사주운세,사주,커플궁합,오늘의운세,별자리,혈액형/ Handasoft Co., Ltd. / 라이프 스타일 / 운세 / $1.99
3위/ 보안카드 위젯 - 계좌이체를 빠르고 편리하게 / Soojin Ro / 금융 / 모바일 뱅킹 보안카드 / $0.99
4위/ Phone Doctor Plus / Cheng Calvin / 유틸리티 / 폰 정보 관리 / $0.99
5위/ Akinator the Genie / Elokence / 엔터테인먼트 / 추측 게임 / $1.99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카카오톡 KakaoTalk / Kakao Corp. / 소셜 네트워킹 / SNS
2위/ 네이버 – Naver/ NAVER Corp. / 참고 / 검색
3위/ 피키캐스트 / Pikicast Inc. / 엔터테인먼트 / 콘텐츠 감상
4위/ Facebook / Facebook, Inc. / 소셜 네트워킹 / SNS
5위/ iTunes U / Apple / 교육 / 대학 강의
 
 
구글 플레이
 
마인크래프트 1위 탈환... 유무료 게임 앱 석권
 
▲ 구글 플레이 유료부문 1위는 마인크래프트가 차지했다 <사진 = 오드엠>
 
이번주 구글 플레이 유무료 앱 순위는 5위권에 든 모든 앱들이 게임이었다. 유료부문은 마인크래프트가 1위를 탈환하고 데몽헌터가 2위로 밀려났다. 문명의시대가 외계소년아우터Z를 제치고 3위에 올라섰고 림보가 새로이 5위에 올랐다. 무료부문은 길건너 친구들의 1위가 지속됐고 루팅크라운 For Kakao도 2위 자리를 지켰다. 앵그리버드 For Kakao가 3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구글 플레이 무료부문 1위 Minecraft - Pocket Edition는 블록을 쌓아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게임이다. 상상하는 그 어떤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2위 데몽 헌터는 액션 판타지 게임이다. 인간의 뇌를 모방해 만들어진 초기 전뇌 시스템에 발생한 버그 데몽을 제거하는 헌터가 돼 각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데몽을 쓰러뜨리고 뛰어난 헌터로 성장해간다는 스토리다.
 
3위 문명의 시대 - 아시아는 영토전략게임으로 세계 정복을 목적으로 한 턴 기반 전략게임이다. 최근 한글화 지원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4위 외계소년아우터Z는 땅을 만들고 건물을 세워 등장하는 몬스터를 스테이지별 던전에서 물리치는 게임이다. 솜니엄 행성에 걸린 자물쇠들을 모두 해제시키고 솜니엄을 부활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5위 LIMBO는 누이를 찾아 떠나는 소년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흑백구성에 액션성이 강한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이다. 단순한 조작과 플레이지만 머리를 써서 함정을 피하거나 제거하는 등 퍼즐을 푸는 게임성도 뛰어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부문 1위 길건너 친구들은 캐릭터가 도로, 강, 기차길 등을 무사히 건너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움지이는 게임이다. 뽑기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플레이를 녹화할 수 있는 등 소소한 재미가 있다.
 
2위 루팅크라운 for Kakao는 모바일 전략 소셜네트워크 게임이다. 약탈과 방어를 통해 마을을 성장시키고 대규모 병력으로 실시간 PVP와 보스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풀 3D 그래픽에 360도 시점 전환기능을 제공하며 빨간모자, 라푼젤, 피노키오 등 친숙한 동화 속 주인공들이 영웅 캐릭터로 등장한다.
3위 앵그리버드 for Kakao는 기존 앵그리버드의 카카오게임 버전이다. 새총을 발사하여 새알을 훔쳐간 돼지들에게 복수하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다양한 새들의 특수능력을 활용해 요새를 공략하면 된다. 카카오 게임하기 버전에서는 기존 버전과 달리 스테이지 방식과 도전횟수 제한이 추가되었다.
 
4위 3D 미로는 5개의 미로를 탐험하여 출구를 찾는 모험 퍼즐게임이다. 출구까지 얼마나 빨리 미로를 탈출하는지 기록을 깨는 것이 목적이다.
 
5위 아테네Z for Kakao는 스마트폰용 RPG로 제우스, 헤라, 마르스 등 올림푸스 신들이 영웅 캐릭터로 등장하고 영웅 캐릭터 수집, 육성, 장비 강화 등 전투력을 키워가는 RPG를 만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유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가격
1위/ Minecraft - Pocket Edition / Mojang / 게임 / 아케이드 게임 / 8,429
2위/ 데몽 헌터 / LinkTown / 게임 / 액션 / 1,500
3위/ 문명의 시대 - 아시아 / Łukasz Jakowski / 게임 / 전략 / 2,199
4위/ 외계소년아우터Z / 영우게임즈 / 게임 / 롤플레잉 / 1,000
5위/ LIMBO / Playdead / 게임 / 어드벤처 / 5,414
 
구글 플레이 무료 앱 베스트 5
순위/앱/업체/장르/내용
1위/ 길건너 친구들 / Yodo1 Games / 게임 / 액션
2위/ 루팅크라운 for Kakao / Barunson E&A / 게임 / 전략
3위/ 앵그리버드 for Kakao / Rovio Entertainment Ltd. / 게임 / 아케이드
4위/ 3D 미로 / mobadu / 게임 / 어드벤처
5위/ 아테네Z for Kakao / Entermate / 게임 / 롤플레잉
 
 
T스토어
 
게임 강세 중, 무료부문 V3·GS SHOP 건재
 
▲ T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데드엔드99가 차지했다 <사진 = SK플래닛>
 
유료 부문의 1, 2위는 그대로 유지 된 채 용사는 진행중이 3위에 오르며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4위 우리집 아기고양이도 다시 순위권에 올라 유료 앱 순위권에 테일즈샵 비주얼 노벨 앱들이 총 3개가 자리 잡게 됐다. 무료 부문에서는 지난주에 잠시 2위로 밀려났던 V3 Mobile 2.3 Standard가 1위를 탈환했다. GS SHOP은 유일하게 쇼핑앱으로 무료 앱순위 3위를 차지했다.
 
T스토어 유료부문 앱 순위는 데드엔드99가 새해를 맞이한 후 1위를 유지했다. 지난 12월 출시되자마자 끊임없는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데드엔드99는 실력파 성우들의 참여로 게임 진행을 더욱 실감나게 연출한다. 완성도 높은 이야기,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로 3시간의 플레이타임을 짧게 느껴지게 하는 묘미가 있는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2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비주얼 노벨 게임 무인세계의 작가가 집필한 탄탄한 스토리로 전개되다.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출시된지 한 해가 지났음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화려한 CG와 전문성우의 풀보이스 지원은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를 더욱 특별한 게임으로 만들어준다.
 
3위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용사는 진행중이다. 201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용사는 진행중은 최근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기념으로 50%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의 끝을 보기 힘들었던 기존 게임들과 달리 엔딩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스토리 진행으로 사용자들에게 레트로 액션 RPG의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한다.
 
4위는 지난 주 순위권에서 잠시 벗어났던 테일즈샵의 우리집 아기고양이가 차지하며 다시 상위권에 진입했다. 라이트노벨의 우리집 아기고양이를 원작으로 전개되는 비주얼노벨 게임이다. 원작자가 직접 게임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이터스(Cytus)는 지난주 대비 2계단 하락한 5위에 오르며 순위권을 유지했다. 100만 다운로드를 향해 다가가는 사이터스는 추가 비용 없이 업데이트된 새로운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게 하며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안겨주고 있다.
 
무료 부분에서는 V3 Moblie 2.3 Standard가 1위를 탈환했다. 안철수 연구소의 스마트폰 전용백신 V3 Moblie 2.3 Standard은 스마트폰을 유해 애플리케이션과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실시간 탐지를 지원한다. 지속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최신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2위에는 던 오브 워가 올랐다. 던 오브 워는 한 손만으로 조작이 가능한 판타지 테마의 APRG다.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모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한다.
3위는 GS SHOP이 차지했다. GS 홈쇼핑의 모바일 쇼핑 앱 GS SHOP은 사용자들이 상품확인에서 구매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오늘의 특가상품과 나만 누릴 수 있는 특별혜택 등을 알림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해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쇼핑의 편리함과 특별함을 경험하게 해준다.
 
4위는 블레이드 오브 갓이다. 2주 전, 출시와 동시에 순위권에 오른 블레이드 오브 갓은 일정 기간 동안 목표치를 달성하면 100% 당첨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더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5위를 유지했다. 군단을 양성해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대결할 수 있는 독특한 시뮬레이젼 게임이다. 한국연맹에 가입해 연맹원들의 보호 속에 플레이할 수 있다.
 
티스토어 유료앱 베스트 5
1위/데드엔드99/테일즈샵/게임/1,900원
2위/방구석에 인어아가씨/테일즈샵/게임/5,000원
3위/용사는 진행중/버프스튜디어/게임/1,100원
4위/우리집 아기고양이/테일즈샵/게임/5,000원
5위/사이터스(Cytus)/㈜ 유비누리/게임/2,200원
 
티스토어 무료앱 베스트 5
1위/V3 Mobile 2.3 Standard/안철수연구소/생활/위치/무료
2위/던 오브 워/㈜ 게임에이드/게임/무료
3위/GS SHOP/GS홈쇼핑/쇼핑/무료
4위/블레이드 오브 갓/주식회사 라인콩코리아/게임/무료
5위/클래시 오브 킹즈(Clash of Kings)/337 Technology       Limited/게임/무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