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야마다 코이치로)는 2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니콘 DX 포맷 신제품 DSLR 카메라 D7200을 발표했다.

D7200은 강력한 AF 성능과 고속 연속 촬영, 고성능 화상 처리 엔진을 통한 고화질 실현 등 한층 강화된 성능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는 다양한 사용자층을 폭 넓게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이다.

어드밴스드 멀티 CAM 3500Ⅱ 오토 포커스 센서 모듈을 채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탁월한 AF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버퍼 용량의 증가로 촬영 조건에 따라 초당 약 6장의 고속 연사 촬영 시 JPEG 100장까지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유효 화소수 2,416만 화소의 광학 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한 니콘 DX 포맷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엑스피드 4(EXPEED 4)를 탑재했다. 감도는 ISO 100부터 ISO 25600까지 지원해 고감도 촬영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D7200은 NFC와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 디바이스에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와이어리스 모바일 유틸리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스마트 디바이스 화면에서 촬영 이미지를 확인하면서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크게 강화됐다. 니콘 DX 포맷 DSLR 카메라 중 최초로 미속도 촬영 기능을 탑재했고, 스무딩 기능을 통해 자연스러운 노출 변화를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 전용 메뉴와 M모드 설정 시 감도만으로 노출을 제어해 자동으로 적정 노출을 얻을 수 있어 빛의 변화가 심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전작인 D7100에 적용된 ‘DX 1.3x 크롭’은 그대로 유지되어 이 범위를 선택하면 같은 초점 거리의 렌즈로도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더욱 크게 촬영할 수 있고, 초당 약 7장의 빠른 연사 촬영이 가능해진다.

제품의 크기는 약 135.5×106.5×76 mm이다. 본체의 무게는 약 675g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야마다 코이치로 대표는 “D7200은 뛰어난 성능과 초보자를 배려한 높은 수준의 편의성으로 다양한 사용자층을 흡수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한층 강화된 성능으로 사진은 물론 영상 촬영의 재미까지 더해져 본격적인 출사 시즌을 앞두고 카메라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