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소니(대표 히라이 카즈오)는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글레스 MWC2015를 통해 10인치대 태블릿 ‘엑스페리아Z4 태블릿’과 ‘엑스페리아M4 아쿠아’ 등을 공개했다. 기대했던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Z4’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토토키 히로키 사장 겸 CEO 는 “지금 우리는 현재 시장에서 가능한 것을 넘어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선상에 다다랐다”며, “우리는 모바일 제품이 만들어 낸 커뮤니케이션 기회들이 어떤 방법으로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을지를 재정의 해봐야 한다. 그리고 소니 모바일은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혁신가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 소니 엑스페리아Z4 태블릿

소니 히라이 카즈오 CEO 겸 사장은 “모바일 사업은 소니 그룹의 중요 사업이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웨어, 그리고 모바일 서비스는 확실하게 우리의 일상 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고개된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10.1인치 2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몰입형 서라운드 음향 효과를 위해 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했다. 고음질 오디오(HRA)가 고주파수 사운드를 디테일하게 재생한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고, 고음질 무선 음악 청취를 위해 소니의 새로운 LDACTM 코덱을 내장하기도 했다.

800만 화소 카메라를 후면에 탑재 했으며, 전면에는 셀카 및 화상 통화에 이상적인 고품질 51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엑스페리아 Z4 태블릿은 PS4 리모트 플레이를 탑재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와이파이를 통해 PS4에 연결하고 듀얼쇼크4를 이용하면 집안 내 어디서든지 PS4 와 연동해 게임이 가능하다.

이밖에 퀄컴 스냅드래곤810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32GB 내장모메로, 6000mAh 배터리 사용량을 갖췄다. 두께는 6.1mm, 무게는 393g이다. IP68 방수∙방진 기능을 실현한다.

오는 6월부터 LTE와 와이파이 모델로 전세계 순차 출시된다.

엑스페리아Z4 대신 출두한 엑스페리아 M4 아쿠아는 중급형 스마트폰이다.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한 엑스페리아 M4 아쿠아는 소니의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 이미지 센서를 탑재 했다. F2.0의 조리개 밝기와 감도(ISO) 3200를 지원한다. 전면에는 88도의 넓은 화각을 자랑하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 했다.

136g 무게와 함께 IP68 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615 옥타코어 64비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올 봄부터 일부 국가에서 판매가 될 예정이다.

한편, 소니 모바일은 이번 주를 시작으로 소니 모바일 엑스페리아 라운지 서비스 개편을 통해 엑스페리아 모바일 제품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프로모션 소식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라운지 실버와 골드를 이용하는 고객들 모두 소니가 제공하는 독점적인 콘텐츠와 이벤트 소식을 확인하고, 가장 먼저 새로운 앱을 접하거나, 모바일 기기로 최신 영화와 TV 프로그램 및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