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효정 기자] 비트코인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는 비트코인 기프트카드인 '오케이비트카드'를 전국 어디에서나 소비자가 쉽게 구매할수 있는 판매망을 구축했다.

코인플러그는 작년 말 세븐일레븐에 핀코드 방식의 기프트카드 형태의 비트코인 선불카드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 전국 7,000여 개의 노틸러스 효성의 은행 공용 ATM 기기에서도 신용카드로 비트코인 기프트카드를 살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 OK비트카드 ATM 구매 화면

전세계적으로 전국 편의점과 ATM등 가장 많은 곳에서 비트코인을 손쉽게 살 수 있게 된 세계 최초 사례이다. 비트코인은 전세계 모든 비트코인 가맹점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상품구매 및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이사는 “코인플러그가 OK비트카드, 비트코인 기프트카드 판매처를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었던 데에는 디지털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파트너들의 도움이 컸다며 이로써 누구나 쉽게 사서 쓰는 디지털 결제수단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OK비트카드는 코인플러그와 갤럭시아 커뮤니케션즈가 협력 개발한 상품으로, 향후 판매처를 국내 다른 편의점 및 해외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코인플러그 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