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의 디자인을 소개하는 공식 영상을 공개했다.

4일(현지시각) GSM아레나는 삼성전자가 유튜브에 갤럭시S6·S6엣지의 디자인을 소개하는 공식 핸즈온 영상을 올렸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의 앞부분에는 갤럭시S6·S6엣지의 제품 박스도 등장한다. 하얀 직사각형 박스며 깔끔한 전면에 용량과 삼성 갤럭시S6라는 제품명이 이 적혀있다.

▲ 삼성전자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의 디자인을 소개하는 공식 영상을 공개했다

갤럭시S6엣지의 소개부분에서는 양면 엣지 디스플레이를 강조했다. 영상에 의하면 갤럭시S6엣지는 뒤집어져 있을 때 엣지 디스플레이에 불이 들어오는 '엣지 라이트닝'이 작동한다.

잠금화면에서는 '피플 엣지'라는 기능도 쓸 수 있다. 이는 우측 엣지 디스플레이를 좌측으로 스와이프하면 친구 아이콘 목록이 뜨고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것이다.

갤럭시S6는 본체를 뒤집었을 때 비행기모드로 전환된다. 영상에 의하면 갤럭시S6의 스피커는 하단에 위치해 있고 전작에 비해 강화된 앰프와 고출력 스피커가 장착됐다.

갤럭시S6의 제품 색상은 블랙 사파이어, 화이트 펄, 골드 플래티넘, 블루 토파즈 등이 준비됐다. 갤럭시S6엣지는 그린 에메랄드 외 3종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6·S6엣지의 하드웨어, 카메라 소개 영상도 함께 유튜브에 게시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