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우아한형제들(대표 김봉진)가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 한국광고주협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지난 26일 여의도에 있는 FKI타워 콘퍼런스 센터에서 열린 ‘제2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TV 부문 -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 작년 한 해 동안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했던 명화 패러디 편, 영화 예고편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덕분이다.
 
배달의민족은 대한민국 광고대상,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 대상, 광고학회가 뽑은 올해의 광고상, TVCF 어워드 그랑프리에 이어 5번째 광고상을 받았다.
 
▲ 우측부터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받은 우아한형제들 장인성 이사, HS Ad 황보현 상무 <사진 = 우아한형제들>
 
해당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현장 심사에 참여했다.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의 심사로 수상작이 결정되는 광고상이다.
 
우아한형제들의 장인성 마케팅 이사는 “광고 전문가가 아닌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해주신 상이라 더욱 뜻깊은 상이다”라며 “앞으로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광고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