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보급형 스마트폰 4종 ‘마그나, 스피릿, 레온, 조이’로 오는 4월부터 중남미와 유럽, 아시아, 북미 등에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보급형 스마트폰 4종은 프리미엄급 제품에서만 적용됐던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마그나’, ‘스피릿’의 디스플레이에 3,000R의 곡률을 적용했다. ‘인셀터치’를 적용해 터치감을 높였다. ‘마그나’에는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2540mAh 배터리 사용량을 갖췄다.
 

 

LG전자는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 특화 옵션을 보급형 스마트폰 4종에 두루 탑재했다. 지역 특화 옵션은 DMB TV의 인기가 높은 지역 소비자를 위한 ‘디지털 TV’기능, 2개의 번호를 1개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심’ 기능 , 같은 디자인이지만 요금제에 따라 선택 가능한 ‘3G·4G’ 버전, 다양한 색상을 원하는 지역 소비자를 위한 ‘티탄, 화이트, 골드, 블루’ 색상 등 이다.

LG전자는 올해 정예화된 보급형 라인업을 매출확대의 첨병으로 내세운다는 계획이다.

LG전자 MC 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지난 MWC 2015에서 “올 한해는 선택과 집중의 전략을 통해, 2등과의 격차를 최대한 줄이는 의미 있는 톱3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